메뉴 건너뛰기

SCROLL TO TOP

맥체인 성경읽기 - 현대인의 성경





일정시작 : 2012-04-26 (목) 
일정종료 : 2033-04-26 (화) 

민수기 3, 시편 37, 아가서 1, 히브리서 1

 


민수기 3,

1 여호와께서 시내산에서 모세에게 말씀하실 당시 아론의 가족에 대한 이야기는 이렇다 :
 
2 그의 아들은 장남인 나답과 그리고 아비후, 엘르아살, 이다말이었다. 
 
3 이들은 모두 기름 부음을 받아 제사장으로 임명되었다. 
 
4 그러나 나답과 아비후는 시나이 광야에서 여호와께서 명령하시지 않은 다른 불로 분향하다가 죽었으며 그들에게는 자식도 없었다. 그래서 엘르아살과 이다말 두 사람만이 그들의 아버지 아론을 도와 제사장으로 일하였다.
 
5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셨다. 
 
6 너는 레위 지파 사람들이 제사장 아론을 도와 일할 수 있도록 하며
 
7 그들이 아론과 이스라엘의 모든 백성을 위해 성막에서 거룩한 임무를 수행하게 하라. 
 
8 그들은 성막의 모든 비품들을 관리하고 이스라엘 백성을 위한 의무를 수행해야 한다.
 
9 너는 레위 지파 사람들을 아론과 그의 아들들에게 배속시켜라. 그들의 임무는 아론과 그의 아들들을 돕는 일이다. 
 
10 그러나 아론과 그의 아들들만 제사장 직무를 수행하게 하고 그 외에 성소에 접근하는 자는 누구든지 처형시켜라.
 
11 또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렇게 말씀하셨다.
 
12 내가 이스라엘 백성의 모든 장남 대신 레위인을 택하였으므로 그들은 내 것이다.
 
13 내가 이집트 사람의 모든 장남을 죽이던 날에 이스라엘 사람이나 짐승 가운데 처음 난 것은 모두 거룩히 구별하여 내 것으로 삼았으니 그들은 내 것이 되어야 한다. 나는 여호와이다.
 
14-15 여호와께서는 시나이 광야에서 모세에게 너는 레위 지파의 각 집안과 가족별로 출생한 지 1개월 이상 된 모든 남자들의 인구를 조사하여라 하고 말씀하셨다. 
 
16 그래서 모세는 여호와께서 명령하신 대로 레위 지파의 인구를 조사하였다.
 
17 레위의 아들은 게르손, 고핫, 므라리이다.
 
18 그리고 게르손의 아들은 립니와 시므이이고
 
19 고핫의 아들은 아므람, 이스할, 헤브론, 웃시엘이며 
 
20 므라리의 아들은 마흘리와 무시이다. 이들은 가족별로 조사한 레위인의 집안들이다. 
 
21 게르손 집안은 립니 가족과 시므이 가족으로 이루어졌으며 
 
22 이 집안에서 1개월 이상 된 남자의 수는 7,500명이었다. 
 
23 이들은 성막 뒤편인 서쪽에 진을 치도록 되어 있으며 
 
24 그 지도자는 라엘의 아들 엘리아삽이었다. 
 
25-26 게르손 집안 사람들이 해야 할 일은 성막 덮개와 출입구 휘장과 성막과 제단을 두른 포장과 뜰 출입구 막과 밧줄을 맡아 관리하고 이와 관련된 제반 업무를 돕는 것이었다. 
 
27 그리고 고핫 집안은 아므람 가족과 이스할 가족과 헤브론 가족과 웃시엘 가족으로 이루어졌으며
 
28 이 집안에서 1개월 이상 된 남자의 수는 8,600명이었다. 
 
29 이들은 성막 남쪽에 진을 치도록 되어 있으며 
 
30 그 지도자는 웃시엘의 아들 엘리사반이었다. 
 
31 고핫 집안 사람들이 해야 할 일은 법궤와 상과 등대와 단들과 그리고 성소에서 쓰이는 여러 가지 기구와 휘장을 맡아 관리하고 이와 관련된 제반 업무를 돕는 것이었다.
 
32 그리고 아론의 아들 엘르아살이 성소의 모든 일을 감독하며 레위인의 모든 지도자를 지휘하는 총지도자로 임명되었다. 
 
33 므라리 집안은 마흘리 가족과 무시 가족으로 이루어졌으며 
 
34 이 집안에서 1개월 이상 된 남자의 수는 6,200명이었다. 
 
35 이들은 성막 북쪽에 진을 치도록 되어 있으며 그 지도자는 아비하일의 아들 수리엘이었다. 
 
36-37 므라리 집안 사람들이 해야 할 일은 성막 널빤지와 그 가로대와 기둥과 기둥 받침, 그리고 그것에 쓰이는 모든 기구와 성막 뜰의 기둥과 그 받침과 말뚝과 밧줄을 맡아 관리하는 것이었다.
 
38 모세와 아론과 그의 아들들은 성막 정면인 동쪽에 진을 치도록 되어 있는데 이들은 이스라엘 백성을 대표하여 성소의 직무를 수행하는 자들이었다. 이외에 성소에 접근하는 자는 누구든지 처형을 당해야만 했다. 
 
39 여호와의 명령에 따라 모세와 아론이 각 집안별로 조사한 1개월 이상 된 레위인 전체 남자 수는 22,000명이었다.
 
40 여호와께서 또 모세에게 말씀하셨다. 이제 너는 이스라엘 백성 가운데서 1개월 이상 된 장남이 몇 명이나 되는지 조사하고 그들의 명단을 작성하여라. 
 
41 나는 여호와이다. 너는 이스라엘의 모든 장남을 대신하여 레위인을 나에게 바치고 이스라엘의 처음 난 모든 가축을 대신하여 레위인의 가축을 나에게 바쳐야 한다.
 
42-43 그래서 모세가 여호와의 명령대로 이스라엘 백성 가운데 1개월 이상 된 장남을 조사해 보니 모두 22,273명이었다. 
 
44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셨다. 
 
45 이스라엘 백성의 장남 대신 레위인을 내 것으로 바치고 이스라엘 백성의 처음 난 모든 가축 대신 레위인의 가축을 내 것으로 바쳐라. 레위인은 내 것이다. 나는 여호와이다.
 
46-48 이스라엘 백성의 장남이 레위인 전체 남자 수보다 273명이 더 많다. 그러므로 너는 그 273명에 대한 몸값으로 한 사람 앞에 은 57그램씩 거두어 그것을 아론과 그의 아들들에게 주어라.
 
49-51 그래서 모세는 그 273명의 이스라엘 장남에게서 은 약 15.6킬로그램을 몸값으로 거두어 여호와께서 명령하신 대로 그것을 아론과 그의 아들들에게 주었다.

 

 

시편 37,

1 악인들 때문에 안달하지 말고 못된 짓 하는 자들을 시기하지 말아라. 
 
2 그들은 풀과 같이 곧 시들어 없어질 것이다. 
 
3 여호와를 신뢰하고 선을 행하라. 그러면 너희가 땅에서 하나님의 신실하심으로 번영을 누리며 안전하게 살 것이다. 
 
4 여호와 안에서 너희 기쁨을 찾아라. 그가 네 마음의 소원을 이루어 주실 것이다. 
 
5 네 길을 여호와께 맡겨라. 그를 신뢰하면 그가 이루실 것이다. 
 
6 저가 네 의를 정오의 태양같이 빛나게 하시리라. 
 
7 여호와께서 행하실 때까지 참고 기다려라. 악인들이 성공하는 것을 보고 안달하거나 부러워하지 말아라. 
 
8 화를 내지 말고 분노를 그쳐라. 안달하며 걱정하지 말아라. 이것은 악으로 치우칠 뿐이다. 
 
9 악인들은 멸망할 것이나 여호와를 신뢰하는 자는 땅을 소유할 것이다. 
 
10 악인들은 곧 사라질 것이니 네가 찾아도 만나지 못하리라. 
 
11 온순한 자는 땅을 소유하며 큰 평안을 누릴 것이다. 
 
12 악한 자가 선한 사람을 해할 음모를 꾸미고 그들을 향해 이를 가는구나. 
 
13 여호와께서 악한 자들을 보고 웃으심은 그들이 곧 망할 것을 아시기 때문이다. 
 
14 악인들이 칼을 뽑고 활을 당겨 가난한 자를 쓰러뜨리고 정직하게 사는 자를 죽이려 하지만 
 
15 그 칼이 자기들의 심장을 찌르고 그 활은 부러질 것이다. 
 
16 의로운 사람의 적은 소유가 악인의 많은 재물보다 더 가치가 있다. 
 
17 여호와께서 악인의 힘은 빼앗고 의로운 사람은 돌보시기 때문이다. 
 
18 여호와께서 흠 없이 사는 자들의 생활을 다 알고 계시니 그들의 상급이 영원하리라. 
 
19 그들은 환난 때에도 어려움을 당하지 않으며 기근 때에도 풍족할 것이나 
 
20 악인들은 멸망할 것이며 여호와의 원수들은 풀처럼 마르고 연기처럼 사라질 것이다. 
 
21 악인은 돈을 빌려 쓰고도 갚지 않지만 의로운 사람은 은혜를 베풀고 주기를 좋아한다. 
 
22 여호와의 축복을 받는 자는 땅을 소유할 것이며 여호와의 저주를 받는 자는 멸망하리라. 
 
23 여호와께서 선한 사람의 걸음을 인도하시고 그의 길을 기뻐하시므로 
 
24 그가 넘어져도 치명상을 입지 않을 것이니 여호와께서 손으로 그를 붙드심이라. 
 
25 나는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의롭게 사는 자가 버림을 당하거나그의 자녀들이 구걸하는 것을 보지 못했다. 
 
26 그가 항상 다른 사람들에게 은혜를 베풀고 꾸어 주므로 그의 자녀들이 복을 받는다. 
 
27 악에서 떠나 선을 행하라. 그러면 너희가 영원히 살리라. 
 
28 여호와께서는 공정한 것을 사랑하시고 그의 신실한 백성을 버리지 않으신다. 그들은 영원히 보호를 받을 것이나 악인의 자손들은 망할 것이다. 
 
29 의로운 자는 땅을 소유하여 그 곳에 영원히 살 것이다. 
 
30 의로운 사람은 항상 공정하고 그의 입은 지혜를 말한다. 
 
31 그 마음에 하나님의 법이 있으므로 그가 바른 길에서 떠나지 않을 것이다. 
 
32 악인이 의로운 자를 엿보고 죽일 기회를 찾지만 
 
33 여호와는 그를 악인의 손에 버려 두지 않으시고 그가 법정에 끌려가도 유죄 선고를 받지 않게 하실 것이다. 
 
34 여호와께 희망을 두고 그의 명령을 지켜라. 그러면 그가 너를 높여 땅을 소유하게 하실 것이니 악인이 망하는 것을 네가 목격할 것이다. 
 
35 내가 한때 악인이 거만을 부리며 레바논의 백향목처럼 그 콧대가 하늘 높이 치솟는 것을 보았으나 
 
36 그가 사라져 없어졌으니 내가 찾아도 발견하지 못하였다. 
 
37 흠 없는 자를 유심히 보고 정직한 자를 살펴보아라. 평화의 사람에게는 자손이 있으리라. 
 
38 그러나 죄인들은 다 멸망할 것이며 악인들의 자손은 끊어질 것이다. 
 
39 여호와는 의로운 자들을 구원하시고 환난 때에 그들의 피난처가 되신다. 
 
40 여호와께서 그들을 도와 악인에게서 건져 구하심은 그들이 그를 신뢰하기 때문이다. 

 

 

아가서 1,

1 이것은 솔로몬이 지은 노래 중의 노래이다. 
 
2 여자 : 나에게 입맞춰 주세요. 당신의 사랑은 포도주보다 더 달콤합니다. 
 
3 당신의 기름이 향기롭고 당신의 이름이 쏟은 향수와 같으므로 처녀들이 당신을 사랑합니다. 
 
4 나를 데려가 주세요. 자, 함께 달려갑시다. 왕이 나를 자기 궁전으로 데려가셨으니 우리는 정말 행복할 것입니다. 당신의 사랑이 포도주보다 나으므로 모든 여자들이 당신을 사랑하는 것도 당연합니다. 
 
5 예루살렘의 여자들아, 나는 비록 검지만 아름답단다. 내가 검은 천막처럼 그을렸어도솔로몬 궁전의 휘장처럼 아름답단다. 
 
6 내 피부가 검다고 나를 흘겨보지 말아라. 햇볕에 그을렸을 뿐이란다. 내 오빠들이 화를 내어 나를 포도원에서 일하게 하였으므로 내가 몸을 돌볼 시간이 없었다. 
 
7 내가 사랑하는 님이시여, 오늘은 당신이 양떼를 어디서 먹이며 정오에는 어디에서 쉬는지 말해 주세요. 어째서 내가 이리저리 방황하며 당신 친구들의 양떼 가운데서 당신을 찾아야 합니까? 
 
8 남자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인이여, 그대가 나 있는 곳을 모른다면 내 양떼의 발자취를 따라 목자들의 천막 곁에서 그대의 염소 새끼를 먹이시오. 
 
9 나의 사랑이여, 그대는 암망아지처럼 사랑스럽구려. 
 
10 머리를 늘어뜨린 그대의 뺨과 목걸이로 장식한 그대의 목이 참으로 아름답소이다. 
 
11 우리가 그대를 위해 금으로 귀고리를 만들어 은을 박아 주겠소. 
 
12 여자 :왕이 식탁에 앉았을 때 내 향수 냄새가 진동하였네. 
 
13 내 사랑하는 님은 내 품속의 몰약 주머니 같고 
 
14 엔-게디 정원의 꽃송이 같구나. 
 
15 남자 : 나의 사랑이여, 그대는 정말 아름답구려. 그대의 눈은 비둘기 같소이다. 
 
16 여자 :나의 사랑하는 님이시여, 당신은 정말 멋있고 잘생겼습니다. 우리 침대는 푸른 풀밭이요 
 
17 우리 집의 들보는 백향목이며 서까래는 잣나무입니다. 

 


히브리서 1

1 옛날 하나님께서는 예언자들을 통하여 여러 가지 방법으로 수없이 우리 조상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2 그러나 이 마지막 때에는 아들을 통해 우리에게 말씀해 주셨습니다. 하나님은 그 아들을 모든 것의 상속자로 삼으시고 또 아들을 통해 우주를 창조하셨습니다. 
 
3 그 아들은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시며 하나님의 본성을 그대로 나타내시는 분입니다. 그분은 능력 있는 말씀으로 만물을 보존하시며 죄를 깨끗게 하시고 하늘에 계시는 위대하신 하나님 오른편에 앉으셨습니다. 
 
4 그래서 천사들보다 더 뛰어난 이름을 받으시고 그들과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위대한 분이 되셨습니다. 
 
5 하나님께서는 어느 천사에게도 너는 내 아들이다. 오늘 내가 너를 낳았다라고 말씀하시거나 또 나는 그의 아버지가 되고 그는 내 아들이 될 것이다라고 말씀하신 적이 없습니다. 
 
6 그러나 하나님께서 맏아들을 세상에 보내실 때 하나님의 모든 천사들은 그에게 경배하여라 하셨습니다. 
 
7 또 천사들에 대해서는 하나님이 그의 천사들을 바람으로 삼으시고 그의 종들을 불꽃으로 삼으신다라고 하셨습니다. 
 
8 그러나 아들에 대해서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이시여, 주는 영원히 통치하시고 주의 나라를 정의의 지팡이로 다스리십니다. 
 
9 왕이 옳은 것을 사랑하고 악한 것을 미워하였으므로 왕의 하나님은 왕에게 기쁨의 기름을 부어 다른 왕들보다 높이셨습니다.
 
10 주여, 태초에 주께서 땅의 기초를 놓으셨고 하늘도 주의 손으로 만드셨습니다. 
 
11 하늘과 땅은 없어질 것이나 주는 영원히 살아 계실 것이며 그것들은 옷처럼 낡아질 것입니다. 
 
12 주께서 그 모든 것을 옷처럼 말아 버리시면 그것들이 의복처럼 변할 것이나 주는 변함없이 한결같으시고 주의 연대는 끝이 없을 것입니다. 
 
13 하나님께서 어느 천사에게 내가 네 원수들을 네 발 앞에 굴복시킬 때까지 너는 내 오른편에 앉아 있거라고 말씀하신 적이 있었습니까? 
 
14 천사들은 모두 섬기는 영들이며 앞으로 구원받을 사람들을 섬기라고 하나님이 보내신 일꾼에 불과합니다.

April 202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  
Sun 日
Mon 月
Tue 火
Wed 水
Thu 木
Fri 金
Sat 土