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SCROLL TO TOP

맥체인 성경읽기 - 현대인의 성경





일정시작 : 2012-06-22 (금) 
일정종료 : 2033-06-22 (수) 

신명기 27, 28:1~19, 시편 119:1~24, 이사야 54, 마태복음 2

 

 

신명기 27, 28:1~19,

1 그러고서 모세는 이스라엘 지도자들과 함께 백성들에게 이렇게 명령하였다. 여러분은 내가 오늘 여러분에게 명령하는 모든 것을 지켜야 합니다. 
 
2-4 여러분이 요단강을 건너 여러분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주시는 기름지고 비옥한 땅에 들어갈 때 에발산에 큰 돌들을 세우고 석회를 칠한 다음 이 모든 법과 규정을 거기에 기록하십시오. 
 
5-6 그리고 여러분은 거기서 여러분의 하나님 여호와를 위해 철 연장을 사용하지 말고 다듬지 않은 자연석으로 제단을 쌓고 여러분의 하나님 여호와께 불로 태워 바치는 번제를 드려야 합니다. 
 
7 또 여러분은 거기서 화목제를 드리고 여러분의 하나님 여호와 앞에서 먹고 즐거워하십시오. 
 
8 여러분은 그 돌들 위에 이 율법의 모든 말씀을 분명하게 기록해 두어야 합니다.
 
9 그런 다음 모세는 레위 제사장들과 함께 이스라엘 백성에게 이렇게 말하였다. 이스라엘 백성 여러분, 귀를 기울이고 잘 들으십시오. 여러분은 오늘 여러분의 하나님 여호와의 백성이 되었습니다. 
 
10 그러므로 여러분의 하나님 여호와께 순종하고 오늘 내가 여러분에게 가르친 명령과 규정을 지켜야 합니다.
 
11 바로 그 날 모세는 백성들에게 이렇게 명령하였다. 
 
12 여러분이 요단강을 건너가면 시므온 지파, 레위 지파, 유다 지파, 잇사갈 지파, 요셉 지파, 베냐민 지파는 축복을 선포하기 위해 그리심산에 서고 
 
13 르우벤 지파, 갓 지파, 아셀 지파, 스불론 지파, 단 지파, 납달리 지파는 저주를 선포하기 위해 에발산에 서십시오. 
 
14 그리고 레위 사람들이 큰 소리로 백성에게 다음과 같이 외치면 백성들은 아멘 하고 대답하십시오.
 
15 레위 사람 : 나무나 돌이나 쇠로 우상을 만들어 몰래 섬기는 자는 하나님의 저주를 받을 것이다. 여호와께서는 이런 우상을 미워하신다. 백 성 : 아멘!
 
16 레위 사람 : 자기 부모를 얕보고 멸시하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다.백 성 : 아멘!
 
17 레위 사람 : 자기 이웃의 땅 경계석을 옮기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다. 백 성 : 아멘!
 
18 레위 사람 : 소경에게 길을 잘못 인도하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다.백 성 : 아멘!
 
19 레위 사람 : 외국인과 고아와 과부의 재판을 공정하게 하지 않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다. 백 성 : 아멘!
 
20 레위 사람 : 자기 아버지의 첩과 잠자리를 같이하여 그의 아버지를 욕되게 하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다. 백 성 : 아멘!
 
21 레위 사람 : 짐승과 음란한 짓을 하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다. 백 성 : 아멘!
 
22 레위 사람 : 친자매든 이복 자매든 자기 자매와 성관계를 하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다. 백 성 : 아멘!
 
23 레위 사람 : 자기 장모와 잠자리를 같이하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다. 백 성 : 아멘!
 
24 레위 사람 : 남을 암살하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다. 백 성 : 아멘!
 
25 레위 사람 : 죄 없는 사람을 죽이려고 뇌물을 받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다.백 성 : 아멘!
 
26 레위 사람 : 이 모든 율법을 지키지 않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다. 백 성 : 아멘!

 


1 만일 여러분이 여러분의 하나님 여호와께 순종하고 내가 오늘 여러분에게 가르치는 여호와의 모든 명령을 충실히 지키면 여러분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여러분을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민족이 되게 하실 것입니다. 
 
2 만일 여러분이 여러분의 하나님 여호와께 순종하면 다음과 같은 복을 받게 될 것입니다.
 
3 여러분이 가정에서도 복을 받고 일터에서도 복을 받을 것이며 
 
4 자손이 번성하고 농사가 잘 되고 가축이 증식하며 
 
5 먹을 것이 풍성할 것입니다. 
 
6 그리고 여러분이 하는 일마다 복을 받아 다 잘 될 것입니다.
 
7 여호와께서는 여러분을 치러 오는 여러분의 원수들을 여러분 앞에서 패하게 하실 것입니다. 그래서 그들이 여러분을 공격하려고 떼를 지어 쳐들어왔다가 사방 뿔뿔이 흩어져 달아날 것입니다.
 
8 여호와께서 여러분이 하는 모든 일에 복을 주셔서 여러분의 창고가 가득 차게 하실 것입니다. 이와 같이 여호와께서는 여러분에게 주실 땅에서 여러분을 축복하실 것입니다.
 
9 만일 여러분이 여러분의 하나님 여호와께 순종하고 그분이 명령하신 모든 것을 지키면 여호와께서 약속하신 대로 여러분을 그의 거룩한 백성이 되게 하실 것입니다.
 
10 그러면 세상의 모든 민족이 여호와께서 여러분을 자기 백성으로 택한 것을 보고 여러분을 두려워할 것입니다. 
 
11 여호와께서는 여러분에게 주겠다고 여러분의 조상들에게 약속하신 땅에서 여러분에게 많은 자녀와 수많은 가축과 풍성한 농작물을 주실 것이며 
 
12 또 하늘 문을 열어서 철따라 단비를 내려 곡식이 잘 되게 하시고 여러분이 하는 모든 일에 복을 주실 것입니다. 그러면 여러분이 많은 민족에게 빌려 주기는 해도 빌리지는 않을 것입니다. 
 
13 만일 여러분이 오늘 내가 여러분에게 가르치는 여호와의 모든 명령을 듣고 지키면 여호와께서 여러분을 머리가 되게 하고 꼬리가 되게 하지 않을 것이며 언제나 여러분을 높여 주실 것입니다. 
 
14 그러므로 여러분은 무슨 일이 있어도 오늘 내가 여러분에게 전하는 여호와의 명령을 떠나 다른 신을 섬기거나 경배해서는 안 됩니다.
 
15 그러나 만일 여러분이 여러분의 하나님 여호와께 순종하지 않고 오늘 내가 여러분에게 가르치는 그분의 모든 명령과 법을 지키지 않으면 다음과 같은 저주가 여러분에게 내릴 것입니다. 
 
16 여러분이 가정에서도 저주를 받고 일터에서도 저주를 받을 것이며 
 
17 여러분이 먹을 음식에 저주가 내리고 
 
18 여러분의 자식과 농사와 가축이 저주를 받을 것입니다. 
 
19 그리고 여러분이 하는 일마다 저주를 받아 잘 되지 않을 것입니다.

 


시편 119:1~24,

1 흠 없이 여호와의 법대로 사는 자는 복이 있다. 
 
2 여호와의 명령에 순종하고 그를 진심으로 찾는 자는 복이 있다. 
 
3 그들은 악한 짓을 하지 않고 여호와의 뜻대로 사는 자들이다. 
 
4 여호와여, 주는 우리에게 주의 법을 주시고 그것을 충실히 지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5 그러므로 내가 주의 법을 지키는 데 성실하게 하소서. 
 
6 내가 주의 모든 명령을 잘 살피면 수치를 당하지 않을 것입니다. 
 
7 내가 주의 의로운 법을 배울 때 순수한 마음으로 주께 감사하겠습니다. 
 
8 내가 주의 법에 순종하겠습니다. 나를 아주 버리지 마소서. 
 
9 청년이 어떻게 깨끗한 마음으로 살 수 있겠습니까? 다만 주의 말씀에 따라 사는 길밖에 없습니다. 
 
10 내가 진심으로 주를 찾았으니 주의 계명에서 떠나지 않게 하소서. 
 
11 내가 주께 범죄하지 않으려고 주의 말씀을 내 마음에 간직하였습니다. 
 
12 찬양을 받으실 여호와여, 주의 법도를 나에게 가르치소서. 
 
13 내가 주의 모든 법을 큰 소리로 낭독하며 
 
14 주의 명령에 따르는 일을 많은 재산을 소유하는 것보다 더 즐거워합니다. 
 
15 내가 주의 교훈을 묵상하며 주의 가르치심을 신중하게 살핍니다. 
 
16 내가 주의 법을 즐거워하고 주의 말씀을 잊지 않겠습니다. 
 
17 주의 종에게 은혜를 베푸소서. 그러면 내가 살아서 주의 말씀을 지키겠습니다. 
 
18 내 눈을 열어 주의 법에서 놀라운 진리를 보게 하소서 
 
19 나는 이 땅의 나그네에 불과합니다. 주의 계명을 나에게 숨기지 마소서. 
 
20 내가 항상 주의 법을 사모하다가 지칩니다. 
 
21 주는 교만하여 저주받은 자와 주의 명령에 불순종하는 자를 책망하십니다. 
 
22 내가 주의 말씀을 지켰으니 내가 조소와 멸시를 당하지 않게 하소서. 
 
23 통치자들이 함께 앉아 나를 칠 음모를 꾸미고 있으나 나는 주의 말씀을 묵상합니다. 
 
24 주의 교훈은 나의 즐거움이요 나의 상담자입니다. 

 

 

이사야 54,

1 아기를 낳지 못하는 여자여, 노래하여라. 해산의 고통을 모르는 여자여, 노래하며 기쁨으로 외쳐라. 홀로 사는 여자의 자녀가 남편 있는 여자의 자녀보다 더 많을 것이다. 
 
2 너는 천막 칠 곳을 확장하고 넓혀라. 
 
3 네가 좌우로 퍼져나갈 것이며 네 자손들은 이방 민족들을 쫓아내고 그들의 황폐한 땅에 살게 될 것이다. 
 
4 너는 두려워하지 말아라. 네가 다시는 수치를 당하지 않을 것이다. 놀라지 말아라. 네가 수모를 당하지 않을 것이다. 너는 젊었을 때의 수치를 잊을 것이며 과부 시절의 슬픔을 기억하지 않게 될 것이다. 
 
5 너의 창조자는 너에게 남편과 같은 분이시니 그의 이름은 전능하신 여호와이시다. 너를 구원하실 분은 온 세상의 하나님이 되시는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분이시다. 
 
6 젊어서 결혼하여 남편에게 버림을 받아 마음에 근심하는 아내를 다시 맞이하듯 여호와께서 너를 다시 부르시고 말씀하신다. 
 
7 내가 잠시 너를 버렸으나 큰 사랑으로 다시 너를 맞이하겠다. 
 
8 내가 잠시 분노하여 너를 외면했으나 영원한 자비로 너를 불쌍히 여기겠다. 이것은 너의 구원자 나 여호와의 말이다. 
 
9 내가 노아 때에 다시는 홍수로 세상을 멸망시키지 않겠다고 맹세한 것처럼 다시는 너에게 분노하거나 너를 책망하지 않기로 맹세하였다. 
 
10 산은 움직여 없어질지라도 너에 대한 나의 한결같은 사랑은 변하지 않을 것이며 평화에 대한 내 약속은 취소되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너를 불쌍히 여기는 나 여호와의 말이다. 
 
11 여호와께서 말씀하신다. 광풍에 밀려 고통을 당하면서도 위로를 받지 못하는 예루살렘아, 내가 보석으로 네 기초를 다시 쌓고 
 
12 홍옥으로 네 탑을 세우며 네 성문과 성벽을 빛나는 보석으로 꾸밀 것이다. 
 
13 내가 직접 네 백성들을 가르칠 것이며 그들에게 번영과 평화를 줄 것이니 
 
14 네가 의로 굳게 설 것이다. 네 원수들이 멀리 물러갈 것이므로 네가 두려워하지 않을 것이며 공포도 너를 가까이하지 못할 것이다. 
 
15 누가 너를 칠지라도 내가 승낙한 것이 아니므로 너와 싸우는 자마다 패망할 것이다. 
 
16 숯불을 피워 무기를 만드는 대장장이도 내가 창조하였고 그 무기를 사용하여 사람을 죽이는 군인도 내가 창조하였다. 
 
17 그러므로 그 어떤 무기도 너를 해치지 못할 것이며 그 어떤 사람이 너를 비난하여도 너는 반박할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은 내가 내 종들을 변호하고 그들에게 승리를 주기 때문이다. 이것은 나 여호와의 말이다. 

 


마태복음 2

1 예수님은 헤롯왕 때 유대 베들레헴에서 태어나셨다. 그때 동방에서 박사들이 예루살렘에 찾아와서 
 
2 유대인의 왕으로 태어나신 분이 어디 계십니까? 우리는 동방에서 그분의 별을 보고 그분에게 경배드리러 왔습니다 하고 말하였다. 
 
3 헤롯왕은 그 말을 듣고 몹시 근심하였으며 온 예루살렘도 이 소문으로 떠들썩하였다. 
 
4 헤롯왕은 대제사장들과 율법학자들을 다 모아 놓고 그리스도가 어디서 난다고 하였소? 하고 물었다. 
 
5 그러자 그들이 이렇게 대답하였다. 유대 베들레헴입니다. 그것은 예언서에 이와 같이 쓰여 있기 때문입니다. 
 
6 유대 땅에 있는 베들레헴아, 너는 결코 유대에서 제일 작은 마을이 아니다. 너에게서 한 지도자가 나와 내 백성 이스라엘의 목자가 될 것이다. 
 
7 그때 헤롯은 박사들을 몰래 불러 별이 나타난 때를 자세히 캐묻고 
 
8 그들을 베들레헴으로 보내며 가서 아기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고 찾거든 내게도 알려 주시오. 그러면 나도 가서 아기에게 경배하겠소 하였다. 
 
9 박사들이 왕의 말을 듣고 떠나가는데 동방에서 본 그 별이 다시 나타나 그들보다 앞서 가다가 아기가 있는 곳에 멈췄다. 
 
10 그 별을 보고 박사들은 기뻐서 어쩔 줄 몰랐다. 
 
11 그들은 그 집에 들어가 아기가 그의 어머니 마리아와 함께 있는 것을 보고 엎드려 아기에게 경배한 후 보물함을 열어 황금과 유향과 몰약을 선물로 드렸다. 
 
12 그러고서 박사들은 꿈에 헤롯에게 가지 말라는 하나님의 지시를 받고 딴 길로 자기 나라에 돌아갔다. 
 
13 박사들이 돌아간 후 주님의 천사가 꿈에 요셉에게 나타나 말하였다. 헤롯이 아기를 찾아 죽이려고 한다. 너는 아기와 그의 어머니를 데리고 이집트로 피난 가서 나의 지시가 있을 때까지 거기서 기다려라. 
 
14 그래서 요셉은 밤에 아기와 그의 어머니를 데리고 이집트로 가서 
 
15 헤롯이 죽을 때까지 거기 있었다. 이리하여 주님께서 예언자를 통해 내가 이집트에서 내 아들을 불러내었다 하신 말씀이 이루어졌다. 
 
16 헤롯은 박사들에게 속은 것을 알고 몹시 화가 났다. 그래서 그는 베들레헴과 그 부근에 사람들을 보내 박사들에게 알아본 때를 기준으로 하여 두 살 아래의 사내아이들을 모조리 죽여 버렸다. 
 
17 이 사건으로 예언자 예레미야의 다음과 같은 예언이 이루어졌다. 
 
18 라마에서 한 소리가 들리니 슬퍼하고 통곡하는 소리이다. 라헬이 자식을 잃고 슬퍼하며 위로받기를 거절하는구나. 
 
19 헤롯이 죽은 후 주님의 천사가 꿈에 이집트에 있는 요셉에게 나타나 
 
20 아기의 생명을 노리던 사람들이 죽었으니 너는 아기와 그의 어머니를 데리고 이스라엘로 돌아가거라 하였다. 
 
21 그래서 요셉은 아기와 그의 어머니를 데리고 이스라엘로 돌아왔다. 
 
22 그러나 요셉은 아켈라오가 그의 아버지 헤롯의 뒤를 이어 유대 왕이 되었다는 말을 듣고 그 곳에 가기가 겁이 났다. 그는 꿈에 하나님의 지시를 받고 갈릴리 지방으로 가서 
 
23 나사렛이란 동네에서 살았다. 그래서 그를 나사렛 사람이라고 부를 것이다라는 예언자들의 예언이 이루어졌다. 

March 202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  
Sun 日
Mon 月
Tue 火
Wed 水
Thu 木
Fri 金
Sat 土