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SCROLL TO TOP

맥체인 성경읽기 - 현대인의 성경





일정시작 : 2012-04-13 (금) 
일정종료 : 2024-04-13 (토) 

레위기 17, 시편 20, 21, 잠언 31, 디모데전서 2

 


레위기 17,

1 여호와께서는 모세를 불러 아론과 그의 아들들과 이스라엘 모든 백성에게 
 
2 다음과 같은 명령을 전하라고 말씀하셨다. 
 
3 이스라엘 사람 중에 누구든지 
 
4 나 여호와에게 제물로 바칠 소나 양이나 염소를 성막 앞이 아닌 다른 지역에서 잡는 사람은 제사법을 어기고 피를 흘린 죄로 내 백성 가운데서 제거될 것이다. 
 
5 그러므로 이스라엘 백성은 들에서 잡던 희생제물을 성막 입구로 끌어다가 제사장에게 주어 나 여호와에게 화목제물로 드려야 하며 
 
6 제사장은 그 피를 성막 입구에 있는 제단에 뿌리고 그 기름은 불로 태워 나 여호와를 기쁘게 하는 향기가 되게 해야 한다. 
 
7 이스라엘 백성은 들에서 짐승을 잡아 염소 우상에게 제사지내던 일을 버려야 할 것이다. 이것은 그들이 대대로 지켜야 할 규정이다. 
 
8 이스라엘 사람이건 그들 가운데 사는 외국인이건 누구든지 다른 희생제물을 드릴 때 
 
9 나 여호와의 성막 입구로 가지고 와서 드리지 않는 자는 내 백성 가운데서 제거될 것이다. 
 
10 이스라엘 사람이건 그들 가운데 사는 외국인이건 누구든지 피를 먹는 자가 있으면 내가 그를 심판하여 내 백성 가운데서 제거하겠다. 
 
11 모든 생물체의 생명은 피에 있다. 그래서 내가 피를 너희에게 주어 이것을 단에 뿌림으로써 너희 생명을 속하게 하였다. 이와 같이 생명이 피에 있기 때문에 이 피가 죄를 속하는 것이다. 
 
12 그러므로 내가 이스라엘 백성에게 너희는 아무도 피를 먹지 말고 너희 가운데 사는 외국인도 피를 먹어서는 안 된다고 하였다. 
 
13 이스라엘 사람이건 그들 가운데 사는 외국인이건 누구든지 먹어도 좋은 짐승이나 새를 사냥하여 잡았을 경우에 그 피는 땅에 쏟아 흙으로 덮어야 한다. 
 
14 이것은 피가 그 생명과도 같기 때문이다. 그래서 내가 이스라엘 백성에게 피를 먹지 말라고 명령하였다. 이와 같이 모든 생물체의 생명은 피에 있으므로 누구든지 피를 먹는 자는 내 백성 가운데서 제거될 것이다. 
 
15 본토인이든 외국인이든 저절로 죽은 것이나 맹수에게 찢겨 죽은 동물의 고기를 먹는 자는 누구든지 옷을 빨고 목욕을 해야 한다. 그래도 저녁까지는 부정할 것이며 그 후에야 깨끗해질 것이다. 
 
16 그러나 만일 그가 옷을 빨지도 않고 목욕도 하지 않으면 그는 그 죄의 대가를 받게 될 것이다. 

 

 


시편 20, 21,

1 네가 환난을 당할 때 여호와께서 네 기도에 응답하시고 야곱의 하나님이 너를 보호하시며 
 
2 성소에서 너를 도우시고 시온에서 너를 붙드시기 원한다. 
 
3 그가 너의 모든 예물을 기억하시고너의 모든 제사를 기쁘게 받으시며 
 
4 네 마음의 소원을 들어주시고 너의 모든 계획을 이루어 주시기 바라노라. 
 
5 네가 승리했다는 소식을 들으면 우리가 기쁨의 함성을 올리고 우리 하나님의 이름으로 우리 깃발을 높이 쳐들리라. 여호와께서 너의 모든 요구를 들어주시기 원한다. 
 
6 여호와께서 자기가 택하여 세운 자를 구원하시는 줄 이제 내가 알았으니 그가 하늘 높은 곳에서 저에게 응답하시고 그의 능력으로 저에게 큰 승리를 주시리라. 
 
7 어떤 나라들은 군대와 그 무기를 자랑하나 우리는 여호와 우리 하나님의 이름을 자랑하노라. 
 
8 그들은 비틀거리고 넘어지나 우리는 일어나 든든히 서리라. 
 
9 여호와여, 왕에게 승리를 주시고 우리가 부르짖을 때 응답하소서. 

 


1 여호와여, 주께서 왕에게 힘을 주셨으므로 그가 기뻐하고 주께서 왕에게 승리를 주셨으므로 그가 즐거워합니다. 
 
2 주께서는 그 마음의 소원을 들어주셨고 그의 요구를 거절하지 않으셨습니다. 
 
3 주는 풍성한 축복으로 그를 영접하시고 순금 면류관을 그 머리 위에 씌우셨습니다. 
 
4 그가 생명을 구했을 때 주께서 그것을 주시고 오래오래 살도록 하셨습니다. 
 
5 주께서 그에게 승리를 주셔서 그의 영광이 한층 돋보이게 하시고 그에게 명성과 위엄도 주셨습니다. 
 
6 주께서 그에게 영원한 축복을 주시고 그와 함께하셔서 그에게 한없는 기쁨을 누리게 하셨습니다. 
 
7 왕이 여호와를 의지하므로 그는 가장 높으신 분의 크신 사랑으로 흔들리지 않을 것입니다. 
 
8 왕은 자기를 미워하는 모든 원수들을 붙잡아 
 
9 그가 나타날 때에 그들을 용광로처럼 되게 할 것이다.여호와께서 그의 분노로 그들을 삼키실 것이니 불이 그들을 소멸하리라. 
 
10 그들의 후손이 하나도 살아 남지 못할 것이니 왕이 그들을 모조리 죽일 것임이라. 
 
11 그들이 왕을 해할 음모를 꾸미지만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12 그들은 왕이 자기들을 향해 활을 겨누고 있는 것을 보고 돌아서서 도망하리라. 
 
13 여호와여, 주의 능력이 크시니 높임을 받으소서. 우리가 주의 크신 능력을 노래하고 찬양하겠습니다

 

잠언 31,

1 이것은 르무엘왕에게 그의 어머니가 일러 준 말씀이다 : 
 
2 내 아들아, 내 태에서 난 아들아, 내가 서약으로 얻은 내 아들아, 
 
3 너는 네 정력을 여자들에게 소모하지 말아라. 왕들이 그것 때문에 망한다. 
 
4 르무엘아, 왕은 포도주를 마셔도 안 되고 통치자는 독주를 찾아서도 안 된다. 
 
5 왕이 술을 마시게 되면 법을 잊어버리고 고난당하는 사람들의 인권을 짓밟기 쉽다. 
 
6 독주는 다 죽게 된 사람에게, 포도주는 고민하는 사람에게 주어라. 
 
7 그러면 그들은 그것을 마시고 그들의 가난과 고통을 잊게 될 것이다. 
 
8 너는 자기 스스로 말할 수 없는 사람들을 대변해 주고 불행한 사람들의 권리를 옹호해 주며 
 
9 입을 열어 공정한 재판을 하고 가난하고 고통당하는 사람들의 억울한 문제를 해결해 주어라. 
 
10 누가 현숙한 아내를 얻겠느냐? 그녀는 진주보다 더 소중하다. 
 
11 그런 여자의 남편은 아내를 믿기 때문에 아무것도 부족한 것이 없을 것이다. 
 
12 그런 여자는 일평생 남편에게 선을 행하고 남편을 해치지 않는다. 
 
13 그녀는 양털과 삼을 구해 부지런히 일하며 
 
14 상선처럼 먼 데서 양식을 가져오고 
 
15 날이 밝기도 전에 일찍 일어나서 가족들을 위해 아침 식사를 준비하며 여종에게 할 일을 일러 주고 
 
16 나가서 밭을 보고 생각해 두었다가 그것을 사며 자기가 번 돈으로 포도원을 만들고 
 
17 언제나 강인하고 근면하며 열심히 일한다. 
 
18 그녀는 자기가 하는 일이 유익한 줄 알고 밤 늦게까지 일을 하며 
 
19 손수 물레질을 하여 실을 뽑고 베를 짜며 
 
20 가난하고 불쌍한 사람들을 도와준다. 
 
21 그녀는 모든 가족에게 입힐 따뜻한 옷을 마련해 놓았으므로 겨울이 닥쳐도 염려하지 않는다. 
 
22 그녀는 자기 침실을 아름답게 꾸미며 아름답고 고운 모시 옷과 자색 옷을 입는다. 
 
23 그리고 그 남편도 지도급 인사로 알려져 존경을 받게 된다. 
 
24 그녀는 옷과 허리띠를 만들어 상인들에게 넘기기도 한다. 
 
25 그녀는 능력과 품위가 있고 앞날을 걱정하지 않으며 
 
26 말을 지혜롭고 친절하게 하고 
 
27 자기 집안 일을 잘 보살피며 놀고 먹지 않는다. 
 
28 그 자녀들은 자기 어머니를 고맙게 생각하며 그 남편도 그녀에게 
 
29 세상에는 훌륭한 여성들이 많이 있지만 당신은 그 중에서도 가장 위대한 여성이오 하고 칭찬한다. 
 
30 고운 것도 거짓되고 아름다운 것도 헛되지만 두려운 마음으로 여호와를 섬기는 여성은 칭찬을 받을 것이다. 
 
31 그녀는 자기가 행한 일에 대한 보상을 받고 모든 사람들에게 칭찬을 받을 것이다. 

 

 

디모데전서 2

1 나는 무엇보다도 먼저 이것을 권합니다. 그대는 모든 사람을 위하여 하나님께 열심히 기도하며 감사하시오. 
 
2 왕들과 높은 자리에 있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서도 그렇게 하시오. 그것은 안정되고 평온한 가운데서 경건하고 거룩한 생활을 하기 위한 것입니다. 
 
3 이런 생활은 아름다운 것이며 우리 구주 하나님을 기쁘게 해 드리는 일입니다. 
 
4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이 다 구원받고 진리를 알게 되기를 원하십니다. 
 
5 하나님은 한 분뿐이시며 하나님과 사람 사이의 중재자도 한 분뿐이시니 그분이 바로 사람이신 그리스도 예수님이십니다. 
 
6 그리스도 예수님은 모든 사람을 구원하시려고 자신을 바치셨습니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때가 되어 약속을 이루신 증거입니다. 
 
7 나는 이 그리스도를 전하기 위해 전도자와 사도로 임명을 받았으며 믿음과 진리 안에서 이방인의 스승이 되었습니다. 이것은 거짓말이 아닌 사실입니다. 
 
8 그러므로 남자들은 화를 내거나 다투지 말고 어디서나 거룩한 손을 들어 기도하기 바랍니다. 
 
9 여자들도 머리를 지나치게 꾸미거나 귀금속과 비싼 옷으로 단장하지 말고 정숙하고 단정한 몸가짐을 하십시오. 
 
10 하나님을 섬기는 여자는 마땅히 선한 행실로 자기를 꾸며야 합니다. 
 
11 여자는 일체 순종하며 조용히 배우도록 하십시오. 
 
12 나는 여자가 가르치거나 남자를 지배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습니다. 다만 여자는 조용히 해야 합니다. 
 
13 이것은 아담이 먼저 창조된 다음에 이브가 창조되었으며 
 
14 아담이 속은 것이 아니라 여자가 속아서 죄에 빠졌기 때문입니다. 
 
15 그러나 만일 여자들이 절제함으로 계속 믿음과 사랑과 거룩함으로 살면 아이를 낳고 구원을 받을 것입니다. 

April 202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  
Sun 日
Mon 月
Tue 火
Wed 水
Thu 木
Fri 金
Sat 土