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SCROLL TO TOP

맥체인 성경읽기 - 현대인의 성경





일정시작 : 2012-04-08 (일) 
일정종료 : 2024-04-08 (월) 

레위기 11, 12, 시편 13, 14, 잠언 26, 데살로니가전서 5

 

레위기 11, 12,

1 여호와께서 모세와 아론을 통해 이스라엘 백성에게 이렇게 말씀하셨다. 
 
2 육지에 사는 짐승 가운데 
 
3 발굽이 갈라지고 새김질하는 것은 너희가 먹을 수 있으나 
 
4 그 중에서도 먹지 못할 것이 있다.
 
5 새김질은 하지만 굽이 갈라지지 않은 낙타와
 
6 오소리와 토끼와 그리고 굽은 갈라졌으나
 
7 새김질을 하지 못하는 돼지를 먹어서는 안 된다.
 
8 이런 짐승들은 다 부정하므로 먹지도 말고 그 사체를 만지지도 말아라. 
 
9 그리고 물 속에 사는 고기 중에서 지느러미와 비늘이 있는 것은 너희가 무엇이든지 먹을 수 있다. 
 
10 그러나 지느러미와 비늘이 없는 것을 먹어서는 안 된다. 
 
11 이것들은 부정한 것이므로 그 고기를 먹지도 말고 죽은 것을 만지지도 말아라. 
 
12 내가 다시 말하지만 물 속에 사는 고기 중에서 지느러미와 비늘이 없는 것은 절대로 먹어서는 안 된다. 
 
13 새 중에서 너희가 먹을 수 없는 것은 
 
14 독수리, 솔개, 물수리, 매 종류와 
 
15 까마귀 종류, 타조, 쏙독새, 갈매기, 
 
16 새매 종류, 올빼미, 가마우지, 부엉이, 
 
17 따오기, 사다새, 
 
18 학, 황새, 왜가리, 오디새, 박쥐이다. 
 
19 이것들은 부정하므로 먹어서는 안 된다.
 
20 그리고 날개를 가지고도 네 발로 기어다니는 곤충은 부정하다. 
 
21 그러나 날개 달린 곤충 중에서도 땅에서 뛸 수 있는 것은 예외이다. 
 
22 그 중에 메뚜기 종류와 베짱이 종류와 귀뚜라미 종류와 여치 종류는 너희가 먹을 수 있다. 
 
23 그러나 날개가 달려 있으면서도 네 발로 기어다니는 곤충은 다 부정하므로 너희가 먹어서는 안 된다. 
 
24 이런 종류의 죽은 곤충을 만지는 자는 누구든지 저녁까지 부정할 것이다. 
 
25 그러므로 그는 즉시 입었던 옷을 벗어 빨고 저녁까지 외부와의 접촉을 금해야 한다. 
 
26 짐승 가운데 굽이 있어도 완전히 갈라지지 않은 것이나 새김질을 하지 않는 것의 사체에 접촉하는 자는 부정할 것이다. 
 
27 네 발로 다니는 짐승 중에서 발톱을 가진 동물의 사체를 만지는 자는 저녁까지 부정할 것이다. 
 
28 그 사체를 옮기는 자는 옷을 벗어 빨아야 한다. 그러나 저녁까지는 여전히 부정할 것이다. 
 
29 땅에 기어다니는 길짐승 가운데 너희에게 부정한 것은 
 
30 족제비와 각종 쥐와 도마뱀 종류와 육지 악어와 카멜레온이다.
 
31 이것들은 부정하므로 그 사체를 만지는 자는 저녁까지 부정할 것이다. 
 
32 그리고 이런 길짐승의 사체가 어떤 물건에 떨어지면 그것이 나무 그릇이든 옷이든 가죽이든 자루든 무엇이든지 부정해질 것이다. 그러므로 그런 것에 닿은 물건은 물에 담가 두어라. 저녁까지 부정하다가 그 후에 깨끗해질 것이다. 
 
33 만일 그런 사체가 어떤 질그릇에 떨어지면 그 속에 있는 것이 다 부정하게 될 것이다. 너희는 그 그릇을 깨뜨려 버려야 한다. 
 
34 그런 그릇의 물이 어떤 음식에 떨어지면 그 음식이 부정하게 될 것이며 그 그릇에 담겨 있는 음료수도 다 부정해질 것이다. 
 
35 이런 길짐승의 사체에 접촉하는 물건은 무엇이든지 부정하게 된다. 그러므로 그런 것이 닿은 질그릇은 그것이 화로든 난로든 깨뜨려 버려라. 
 
36 그러나 그런 사체가 샘이나 웅덩이에 떨어졌을 때 물 자체는 부정해지지 않지만 그것을 건져내는 자는 부정해질 것이다. 
 
37 그리고 그런 사체가 밭에 심을 종자에 떨어졌을 경우에는 그것이 부정해지지 않지만 
 
38 만일 그 씨가 물에 젖어 있을 때 그 위에 이런 것들이 떨어지면 그 씨가 부정하게 될 것이다. 
 
39 너희가 먹을 수 있는 짐승이라도 그것이 죽었을 경우에 누구든지 그 사체에 접촉하면 저녁까지 부정할 것이다. 
 
40 그리고 죽은 짐승을 먹거나 옮기는 자는 입었던 옷을 빨아야 한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저녁까지 부정할 것이다. 
 
41 땅에 기어다니는 것은 다 부정하다. 너희는 그런 것을 먹지 말아라. 
 
42 배로 밀어 다니든, 네 발이나 많은 발로 기어다니든 땅에 기는 것은 다 부정하므로 먹어서는 안 된다. 
 
43 너희는 이런 것들을 먹거나 접촉하여 자신을 더럽히지 말아라. 
 
44 나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이다.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자신을 정결하게 하여 거룩하게 하라. 너희는 땅에 기어다니는 이런 부정한 길짐승으로 자신을 더럽혀서는 안 된다. 
 
45 나는 너희 하나님이 되려고 너희를 이집트에서 인도해 낸 여호와이다.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하여라. 
 
46 이것은 짐승과 새와 물 속에 사는 것과 땅에 기어다니는 것에 관한 규정으로 
 
47 깨끗한 것과 부정한 것, 먹을 것과 먹지 못할 것을 구별해 놓은 것이다. 

 

 

1 여호와께서 모세를 통하여 이스라엘 백성에게 이렇게 말씀하셨다. 
 
2 여자가 임신하여 아들을 낳으면 산모는 7일 동안 부정할 것이다. 이것은 생리 기간 중의 부정과 마찬가지이다. 
 
3 생후 8일째가 되면 그 아이의 포피를 잘라 할례를 베풀어야 한다. 
 
4 해산한 여인은 그때부터 33일을 지나야 그 피의 부정에서 깨끗해질 것이다. 그 동안에는 거룩한 물건을 만져서도 안 되며 성소에 들어가서도 안 된다. 
 
5 만일 여자가 임신하여 딸을 낳았을 경우에는 2주일 동안 부정할 것이다. 이것은 생리 기간 중의 부정과 마찬가지이다. 그리고 그 산모는 66일을 더 지나야 그 피의 부정에서 깨끗하게 될 것이다. 
 
6 여자가 아들을 낳았든지 딸을 낳았든지 그 부정한 기간이 지나면 그 여인은 번제물로 일 년 된 어린 양 한 마리와, 속죄제물로 집비둘기 새끼나 산비둘기 한 마리를 마련하여 제사장에게 가져갈 것이며 
 
7 제사장은 그 제물을 나 여호와 앞에 바쳐 그 여인을 위해 속죄해야 한다. 그러면 그 여인의 부정이 의식상 완전히 깨끗해질 것이다. 이것은 해산한 여자에 관한 규정이다. 
 
8 만일 그 여인이 너무 가난하여 어린 양을 제물로 드릴 형편이 못 되면 산비둘기 두 마리나 집비둘기 새끼 두 마리를 제사장에게 가지고 가서 하나는 번제물로, 하나는 속죄제물로 주도록 하여라. 제사장이 그 여인을 위해 속죄하면 그녀가 의식상 깨끗해질 것이다. 

 


시편 13, 14,

1 여호와여, 언제까지 나를 잊으시겠습니까? 영원히 잊으실 작정이십니까? 나에게 주의 얼굴을 언제까지 숨기시겠습니까? 
 
2 내가 언제까지 번민하며 하루 종일 슬퍼해야 합니까? 언제까지 내 원수들이 나를 이기겠습니까? 
 
3 여호와 나의 하나님이시여, 나를 바라보시고 응답하소서. 내가 죽음의 잠을 자지 않도록 내 눈을 밝혀 주소서. 
 
4 내 원수들이 우리가 너를 이겼다 하고 말하지 못하게 하소서. 그들이 내가 넘어진 것을 기뻐하지 못하게 하소서. 
 
5 내가 한결같은 주의 사랑을 의지하고 주의 구원을 기뻐하겠습니다. 
 
6 여호와께서 나를 후하게 축복하셨으니 내가 그를 찬양하리라. 

 

1 어리석은 사람은 그 마음에 하나님이 없다고 말한다. 그들이 부패하고 더러운 일을 행하니 선을 행하는 사람이 없구나. 
 
2 여호와께서는 하늘에서 모든 인간을 굽어살피시며 지혜로운 사람과 하나님을 찾는 사람이 있는지 보려 하셨으나 
 
3 다 잘못된 길로 갔으며 하나같이 더러워졌고 선을 행하는 사람이 없으니 하나도 없구나. 
 
4 악을 행하는 자들이 다 무식한가? 그들은 떡 먹듯이 내 백성을 약탈해 먹고 여호와를 부르지 않는구나. 
 
5 그들이 두려움에 사로잡혀 있으니 하나님이 의로운 자와 함께계심이라. 
 
6 너희가 가난한 자들의 계획을 좌절시키지만 여호와는 그들의 피난처가 되신다. 
 
7 이스라엘의 구원이 시온에서 나오기를 바라노라. 여호와께서 자기 백성을 다시 번영하게 하실 때 야곱이 즐거워하고 이스라엘이 기뻐하리라. 

 

 

 

잠언 26,

1 미련한 자에게는 영예가 여름에 오는 눈이나 추수 때에 내리는 비처럼 적합하지 않다. 
 
2 이유 없는 저주는 날아다니는 참새나 제비처럼 상대방에게 돌아가지 않는다. 
 
3 말은 채찍으로, 당나귀는 재갈로, 미련한 자는 막대기로 다스려라. 
 
4 어리석은 질문에 대답하지 말아라. 그렇지 않으면 너도 그것을 묻는 사람과 같이 어리석은 자가 되고 말 것이다. 
 
5 어리석은 질문에는 어리석은 대답을 하라. 그렇지 않으면 그가 자기를 지혜롭게 여길 것이다. 
 
6 미련한 자 편에 소식을 전하는 것은 자기 발을 자르거나 스스로 독을 마시는 것과 같다. 
 
7 미련한 자의 입에서 나오는 격언은 절름발이에게 덜렁덜렁 달려 있는 다리처럼 아무 쓸모가 없다. 
 
8 미련한 자에게 영예를 주는 것은 돌을 물매에 매는 것과 같다. 
 
9 미련한 자의 입에서 나오는 격언은 술 취한 사람의 손에 든 가시나무와 같다. 
 
10 미련한 자나 지나가는 사람을 고용하는 자는 닥치는 대로 활을 쏴서 사람들에게 상처를 주는 궁술가와도 같다. 
 
11 개가 토한 것을 다시 먹는 것처럼 미련한 자는 미련한 짓을 되풀이한다. 
 
12 스스로 지혜롭다고 생각하는 사람보다는 오히려 미련한 자에게 희망이 더 있다. 
 
13 게으른 사람은 길거리에 사자가 있다 하면서 일하러 가지 않는다. 
 
14 문짝이 돌쩌귀에서만 돌듯이 게으른 자는 침실에서만 뒹군다. 
 
15 게으른 자는 손을 그릇에 넣고도 입에 갖다 넣기를 싫어한다. 
 
16 게으른 자는 분별력 있게 대답하는 사람 일곱보다 자기를 더 지혜롭게 여긴다. 
 
17 길을 지나가다가 자기와 상관없는 싸움에 끼어드는 것은 개 귀를 잡아당기는 것처럼 어리석은 짓이다. 
 
18 자기 이웃을 속이고 그저 농담을 했을 뿐이라고 말하는 자는
 
19 횃불을 던지고 활을 쏴서 사람을 죽이는 미친 사람과 같다. 
 
20 나무가 다하면 불이 꺼지고 수다쟁이가 없으면 싸움이 그친다. 
 
21 숯이 깜부기불을 일게 하고 나무가 타는 불을 계속 타오르게 하듯이 다투기를 좋아하는 사람은 싸움을 부채질한다. 
 
22 나쁜 소문을 퍼뜨리고 다니는 사람의 말은 맛있는 음식과 같아서 사람들은 그것을 삼키기 좋아한다. 
 
23 친절한 말에 악한 마음은 유약을 입힌 토기와 같다. 
 
24 위선자는 아첨하는 말로 자신의 감정을 숨긴다. 
 
25 그의 말이 아무리 좋게 들려도 그것을 믿을 수 없는 것은 그 마음에 추악한 생각이 가득하기 때문이다. 
 
26 그가 아무리 자신의 감정을 숨겨도 그의 악한 행위는 대중에게 드러날 것이다. 
 
27 남을 해치려고 함정을 파는 사람은 자기가 그 함정에 빠질 것이며 남에게 돌을 굴려내리는 사람은 자기가 그 돌에 치이게 될 것이다. 
 
28 거짓말하는 자는 자기가 해치려는 사람을 미워하고 아첨하는 입은 패망을 가져온다. 

 

 

데살로니가전서 5

1 형제 여러분, 그 때와 시기에 대해서는 여러분에게 더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2 주님의 날이 밤중에 도둑같이 온다는 것을 여러분이 잘 알기 때문입니다. 
 
3 마치 해산할 여자에게 고통이 닥치듯 사람들이 평안하고 안전한 세상이라고 마음 놓고 있을 때 갑자기 그들에게 멸망이 닥칠 것이며 사람들은 절대로 그것을 피하지 못할 것입니다. 
 
4 형제 여러분, 그러나 여러분은 어두움 가운데 있지 않기 때문에 그 날이 여러분에게 도둑처럼 닥치지는 않을 것입니다. 
 
5 여러분은 모두 빛의 자녀들이며 낮의 자녀들입니다. 우리는 밤이나 어두움에 속하지 않았습니다. 
 
6 그러므로 우리는 다른 사람들처럼 잠자고 있을 것이 아니라 깨어 정신을 차려야 합니다. 
 
7 잠자는 사람들은 밤에 자고 술 마시는 사람들도 밤에 마시고 취합니다. 
 
8 그러나 우리는 낮에 속하였으므로 정신을 똑바로 차리고 믿음과 사랑과 구원의 희망으로 완전 무장합시다. 
 
9 하나님이 우리를 택하신 것은 벌하시기 위한 것이 아니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우리가 구원을 얻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10 예수님은 우리가 깨든지 자든지 자기와 함께 살게 하려고 우리를 위해 죽으셨습니다. 
 
11 그러므로 여러분은 지금까지 생활해 온 그대로 서로 격려하며 도와주십시오. 
 
12 형제 여러분, 주님을 섬기는 일에 여러분을 지도하고 가르치는 분들의 수고를 잊지 마십시오. 
 
13 여러분을 위해 일하는 그들을 존경하고 사랑하며 서로 화목하게 지내십시오. 
 
14 그리고 제멋대로 사는 사람들을 훈계하고 마음이 약한 사람들을 격려하며 힘이 없는 사람들을 도와주고 모든 사람들을 인내로 대하십시오. 
 
15 누구에게나 악으로 악을 갚지 말고 여러분 자신과 모든 사람을 위해 언제나 선을 추구하십시오. 
 
16 항상 기뻐하십시오. 
 
17 쉬지 말고 기도하십시오. 
 
18 모든 일에 감사하십시오. 이것은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여러분을 위한 하나님의 뜻입니다. 
 
19 성령님의 활동을 제한하지 말며 
 
20 예언을 멸시하지 마십시오. 
 
21 모든 것을 잘 살펴 선한 것은 붙잡고 
 
22 악한 것은 흉내도 내지 마십시오. 
 
23 평화의 하나님이 여러분을 온전히 거룩하게 하시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실 때 여러분의 영과 혼과 몸을 흠 없이 완전하게 지켜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24 여러분을 부르시는 분은 신실하시기 때문에 이 일을 반드시 이루어 주실 것입니다. 
 
25 형제 여러분, 우리를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26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모든 성도들에게 문안하십시오. 
 
27 나는 이 편지를 모든 성도들에게 꼭 읽어 줄 것을 주님의 이름으로 여러분에게 부탁합니다. 
 
28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가 여러분과 함께하기를 기도합니다. 

April 202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  
Sun 日
Mon 月
Tue 火
Wed 水
Thu 木
Fri 金
Sat 土