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SCROLL TO TOP

맥체인 성경읽기 - 현대인의 성경





일정시작 : 2012-04-06 (금) 
일정종료 : 2024-04-06 (토) 

레위기 9, 시편 10, 잠언 24, 데살로니가전서 3

 

레위기 9,

1 위임식이 끝난 다음날 모세는 아론과 그의 아들들과 이스라엘 장로들을 불러 놓고 
 
2 아론에게 말하였다. 속죄제물로 흠 없는 수송아지 한 마리와 번제물로 흠 없는 숫양 한 마리를 끌어다가 여호와께 바친 다음 
 
3 이스라엘 백성에게 이렇게 말하십시오. 여러분은 속죄제물로 숫염소 한 마리와 번제물로 흠이 없고 일 년 된 송아지와 어린 양 한 마리씩, 
 
4 그리고 화목제물로 여호와 앞에 드릴 수소 한 마리와 숫양 한 마리를 끌어오고 기름 섞은 곡식 예물을 가져오십시오. 오늘 여호와께서 여러분에게 나타나실 것입니다. 
 
5 백성들이 모세가 명령한 대로 이 모든 것을 성막 입구로 가져오고 전체 백성이 여호와 앞에 나와 서자 
 
6 모세는 그들에게 이것은 여호와께서 여러분에게 명령하신 일이므로 여호와의 영광이 여러분에게 나타날 것입니다 하고 
 
7 또 아론에게 이렇게 말하였다. 형님은 제단으로 나아가 여호와께서 명령하신 대로 먼저 형님 자신의 죄를 위해 속죄제와 번제를 드린 다음 백성의 죄를 위해서도 그렇게 하십시오. 
 
8 그래서 아론이 제단으로 나아가 자기 죄를 속할 속죄제물로 수송아지를 잡자 
 
9 그의 아들들이 피를 받아 그에게 주었다. 그래서 그는 손가락으로 그 피를 찍어 단 네 뿔에 바르고 나머지 피는 단 밑에 쏟았다. 
 
10 그리고 아론은 여호와께서 명령하신 대로 그 제물의 기름과 콩팥과 간 꺼풀을 단에서 불로 태워 바치고 
 
11 그 고기와 가죽은 야영지 밖으로 가지고 가서 불에 태웠다. 
 
12 그런 다음 아론은 번제물을 잡았는데 그의 아들들이 피를 받아 그에게 주자 아론은 그것을 단 사면에 뿌렸다. 
 
13 또 아론은 그들에게서 그 제물의 각 뜬 고기와 머리를 받아 그것들을 단 위에서 불태우고 
 
14 내장과 다리는 씻어서 이것도 번제물 위에 올려놓고 불로 태웠다. 
 
15 그 후에 아론은 속죄제의 염소를 잡아 자기 죄를 위해 속죄제를 드릴 때와 마찬가지로 백성의 죄를 위해 드리고 
 
16 번제물도 여호와께서 지시하신 규정대로 드렸으며 
 
17 또 곡식으로 드리는 소제물을 가져다가 그 중에 한 움큼을 집어서 아침마다 정규적으로 드리는 번제물에 더하여 단에서 불태웠다. 
 
18 그런 다음 아론은 백성을 위해 화목제의 수소와 숫양을 잡았다. 그의 아들들이 그 피를 받아오자 그는 그것을 단 사면에 뿌렸다. 
 
19 그리고 그는 수소와 숫양의 기름과 기름진 꼬리와 내장에 덮인 기름과 콩팥과 간 꺼풀을 떼어다가 
 
20 그 제물들의 가슴 위에 얹어 단으로 가지고 가서 그 기름은 단에서 불태우고 
 
21 가슴과 뒷다리는 모세가 지시한 대로 여호와께 흔들어 바쳤다. 
 
22 아론은 속죄제와 번제와 화목제를 다 드리고 나서 백성을 향해 손을 들고 축복한 다음 단에서 내려왔다. 
 
23 모세와 아론이 성막에 들어갔다가 나와서 백성들을 축복하자 여호와의 영광의 광채가 모든 백성에게 나타났다. 
 
24 바로 그때 여호와 앞에서 불이 나와 단 위의 번제물과 기름을 완전히 태워 버렸다. 그러자 백성들이 이 광경을 보고 모두 놀라 소리를 지르며 땅에 엎드렸다.

 

 

 

시편 10,

1 여호와여, 어째서 그처럼 멀리 계시며 어째서 내가 어려울 때 숨으십니까? 
 
2 악한 자들이 교만하여 가난한 자들을 학대하고 있습니다.여호와여, 그들이 자기 꾀에 빠지게 하소서. 
 
3 악인들은 자기들의 악한 욕망을 자랑하고 탐하는 자들은 여호와를 저주하고 거절합니다. 
 
4 악인들은 아주 교만하고 거만하여 여호와를 찾지도 않으며 하나님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5 그런데도 그들은 하는 일마다 성공합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심판이 기다리고 있음을 깨닫지 못하면서 그 대적들을 비웃고 있습니다.
 
6 악인들은 말합니다. 나는 절대로 흔들리지 않을 것이며 어떤 경우에도 어려움을 당하지 않을 것이다. 
 
7 그들의 입에는 저주와 거짓과 협박이 가득하여 그 혀로 남을 해치고 범죄합니다. 
 
8 그들은 마을 으슥한 곳에 숨어 있다가 죄 없는 행인들을 죽이며 몰래 해칠 자를 찾고 있습니다. 
 
9 그들은 사자처럼 가만히 엎드려서 무력한 자를 잡으려고 기다리다가 그를 그물로 덮쳐 끌고 갑니다. 
 
10 그 가련한 자는 폭력에 못 이겨 쓰러지고 넘어집니다. 
 
11 그들은 하나님이 자기들을 잊어버리고 그 얼굴을 가려 보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12 여호와여, 일어나소서. 하나님이시여, 저 악한 자들을 벌하시고 고통당하는 자들을 기억하소서. 
 
13 어떻게 악인들이 하나님을 멸시하며 그는 나를 벌하지 않을 것이다 하고 말할 수 있습니까? 
 
14 여호와여, 주께서는 그들이 행하는 악한 일을 보셨습니다. 그들이 주는 고통과 슬픔을 주께서는 아십니다. 이제 그들을 벌하소서. 힘없는 자가 주를 의지합니다. 주께서는 언제나 힘없는 자를 도와주셨습니다. 
 
15 악한 자들의 세력을 꺾으소서. 더 이상 찾을 악이 없을 때까지 그들을 불러 따지소서. 
 
16 여호와는 영원한 왕이시므로 다른 신을 좇는 자들은 주의 땅에서 망할 것입니다. 
 
17 여호와여, 주는 겸손한 자들의 소원을 들으시고 그들을 격려하시며 그들이 부르짖는 소리에 귀를 기울이셨습니다. 
 
18 주께서 고아들과 압박당하는 자들을 위해 심판하시니 세상 사람들이 더 이상 그들을 두렵게 하지 못할 것입니다.

 

 

 

잠언 24,

1 너는 악인들을 부러워하지 말고 그들과 함께 있는 것을 원하지도 말아라. 
 
2 악인들은 남을 해칠 일만 생각하고 말썽을 일으킬 말만 한다. 
 
3 집은 지혜를 기초로 지어지고 총명으로 견고하게 되며 
 
4 그 방들은 지식을 통해서 여러 가지 진귀하고 아름다운 보물이 채워진다. 
 
5 지혜 있는 자가 힘 센 자보다 강하고 지식 있는 자가 무력을 쓰는 자보다 강하다. 
 
6 너는 전쟁하기에 앞서 전략을 잘 세워라. 승리는 전술적인 조언을 많이 받는 데 있다. 
 
7 지혜는 미련한 자들이 도달하기에는 너무 높은 수준에 있으므로 중요한 문제가 토론될 때 그들은 아무것도 할 말이 없다. 
 
8 악한 일을 계획하는 사람을 흔히 음모가라고 부른다. 
 
9 미련한 자의 책략은 죄이며 거만한 자는 사람들의 미움을 받는다. 
 
10 네가 어려움을 당할 때 낙심하면 너는 정말 약한 자이다. 
 
11 너는 억울하게 죽게 된 사람을 구하며 살인자의 손에 끌려가는 사람을 구출하는 데 주저하지 말아라. 
 
12 너는 알지 못했다는 이유로 네 책임을 회피하지 말아라. 네 마음을 살피시며 너를 지켜 보고 계시는 분이 어찌 그것을 모르겠느냐? 그는 사람이 행한 대로 갚아 주실 것이다. 
 
13 내 아들아, 꿀을 먹어라. 이것이 좋다. 특별히 송이꿀은 더 달다. 
 
14 이와 같이 지혜도 달콤한 것이다. 그러므로 지혜를 얻어라. 분명히 너에게 밝은 미래가 있을 것이며 너의 희망이 끊어지지 않을 것이다. 
 
15 악한 자여, 의로운 사람의 거처를 엿보지 말며 그 집을 약탈하지 말아라. 
 
16 의로운 사람은 일곱 번 넘어져도 다시 일어나지만 악인은 단 한 번의 재앙으로도 쓰러지고 만다. 
 
17 네 원수가 망하는 것을 보고 기뻐하거나 즐거워하지 말아라. 
 
18 여호와께서 그것을 보시고 기뻐하지 않으시며 분노를 그에게서 돌이키실지도 모른다. 
 
19 너는 악한 사람들 때문에 안달하거나 그들을 부러워하지 말아라. 
 
20 악인들에게는 밝은 미래가 없을 것이며 희망의 등불도 꺼질 것이다. 
 
21 내 아들아, 여호와와 왕을 두려워하고 반역자들과 사귀지 말아라. 
 
22 그들은 순식간에 패망할 것이다. 그들에게 내릴 재앙을 누가 알겠는가? 
 
23 이것도 지혜로운 사람의 말이다 : 재판할 때 사람 봐 가면서 하는 것은 좋지 못하다. 
 
24 죄 지은 사람에게 무죄를 선언하는 자는 온 세상 사람들에게 저주를 받고 미움을 살 것이지만 
 
25 그를 과감하게 책망하는 사람은 기쁨을 얻고 풍성한 복을 받을 것이다. 
 
26 정직한 대답은 입을 맞추는 것과 같다. 
 
27 너는 네 집을 짓기에 앞서 먼저 생활 기반부터 마련하여라. 
 
28 너는 이유 없이 네 이웃의 거짓 증인이 되어 허위 사실을 진술하지 말아라. 
 
29 그가 너에게 행한 대로 네가 앙갚음을 하겠다고 생각하지 말아라. 
 
30 내가 한때 게으른 자의 밭과 지혜 없는 사람의 포도원을 지나가다가 
 
31 온통 가시덤불이 덮여 있고 잡초가 무성하며 돌담이 무너져 있는 것을 보고 
 
32 깊이 생각하는 중에 이런 교훈을 얻었다. 
 
33 좀더 자자. 좀더 졸자. 손을 모으고 좀더 쉬자 하는 자에게는 
 
34 가난이 강도처럼 갑자기 밀어닥치고 빈곤이 군사처럼 몰려올 것이다. 

 

 

데살로니가전서 3

1 우리는 더 이상 기다릴 수가 없어서 우리만 아테네에 남아 있기로 하고 
 
2 우리의 형제이며 그리스도의 기쁜 소식을 위해 일하는 동역자 디모데를 먼저 여러분에게 보냈습니다. 이것은 그가 여러분의 믿음을 강하게 하고 여러분을 격려하여 
 
3 박해 가운데서도 흔들리지 않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우리가 이런 고난을 당할 수밖에 없다는 것은 여러분도 잘 알고 있습니다. 
 
4 우리가 여러분과 함께 있을 때 앞으로 우리가 박해를 받을 것이라고 여러분에게 말했는데 여러분이 아는 대로 정말 그렇게 되었습니다. 
 
5 그래서 내가 더 이상 참을 수 없어서 여러분의 믿음을 알아보려고 디모데를 보냈습니다. 혹시 사탄이 여러분을 꾀어 우리가 수고한 것을 헛되게 할까 염려해서 그렇게 한 것입니다. 
 
6 그런데 지금 디모데가 돌아와 여러분의 믿음과 사랑이 이전처럼 확고하다는 반가운 소식을 전해 주었습니다. 또 여러분이 언제나 우리를 좋게 생각하고 우리가 여러분을 그리워하고 있듯이 여러분도 우리를 보고 싶어한다는 사실도 그가 말해 주었습니다. 
 
7 형제 여러분, 그래서 우리는 이 모든 고난과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여러분의 믿음으로 큰 위로를 받았습니다. 
 
8 여러분이 주님 안에 굳게 서 있으므로 이제는 우리가 살 것 같습니다. 
 
9 우리가 여러분 때문에 우리 하나님 앞에서 갖게 될 모든 기쁨에 대하여 그 보답으로 하나님께 어떻게 감사해야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10 우리는 여러분을 다시 만나 여러분의 믿음에 부족한 것을 채워 줄 수 있게 해 달라고 밤낮 열심히 기도하고 있습니다. 
 
11 우리 하나님 아버지와 주 예수님이 우리의 길을 인도하셔서 여러분에게 갈 수 있게 되기를 바라며 
 
12 우리가 여러분을 사랑하듯 여러분도 더욱더 넘치는 사랑으로 서로 사랑하며 모든 사람을 사랑하게 되기를 주님께 기도합니다. 
 
13 또 여러분의 마음을 굳세게 하셔서 우리 주 예수님이 모든 성도들과 함께 다시 오실 때 하나님 우리 아버지 앞에서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기를 기도합니다.

April 202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  
Sun 日
Mon 月
Tue 火
Wed 水
Thu 木
Fri 金
Sat 土