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려움이 찾아올 때 여호와 닛시의 하나님을 기억하라

posted Aug 14, 2022
Extra Form
일자 2022년 8월 14일
성경 출애굽기 17:8~13
MP3 Down http://www.fellowshipusa.com/podcast/dow...iginal.mp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title.jpg

 

 

 

 

두려움이 찾아올 때 여호와 닛시의 하나님을 기억하라 (8/14/22)

출 17:8-13

 

·오늘날 성도들의 삶 가운데 나타나는 여러 가지 문제들은 그 이면에 영적인 문제들을 안고 있다. 그럼으로 표면적으로 보여지는 원인을 아무리 분석하고 대책을 세워도, 결국 영적 부분을 돌아보지 않으면 근본적으로 해결되지 않는다. 

·영적 전투와도 같은 이 땅에서의 삶을 살아가며 항상 이기는 삶을 살기 위해서는 먼저 영적 분별력을 가져야 한다. 성도가 된 우리에게 주님께서 어떤 은혜들을 허락하셨지, 그 은혜 가운데 우리는 어떤 승리적인 삶을 살 수 있는지를 분명히 알 때, 실제로 어떤 상황에도 밀리지 않고 승리하는 삶을 살 수 있다. 

 

1) 출애굽 후의 이스라엘의 광야 생활은 오늘날 성도들의 이 땅에서의 삶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것이다. 

·아말렉과의 전쟁은 오늘날 성도들이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를 향해 가는 가운데 어떤 영적 전쟁이 있을 것이며, 그 영적 전쟁들을 어떻게 승리하며 살아갈 수 있을 것인가를 보여주는 것이다.

·본문에서 이상한 점은 전쟁이 일어나면 가장 앞장서서 전장을 진두 지휘해야 할 모세가 여호수아에게는 아말렉과 싸울 만한 사람들을 뽑아 전쟁터로 나가라하고, 자신은 산 위에 올라간다.(9절)

·놀라운 것은 전쟁의 승패가 산 밑에서 열심히 칼을 휘두르며 싸움을 하는 여호수아에게 달려있는 것이 아니라, 산 위에서 기도하고 있는 모세에게 달려 있었다는 것이다.(11절)

·오늘날 우리의 삶에도 뭔가 될 법한데도 여전히 안되고 있는 이유가 바로 그런 이유다. 철저히 하나님이 하셨다는 고백을 받으시려는 것이다. 적당이 어려운 상태에서 해결 되면 그게 하나님이 하신 것이 아니고 우연이 된 것이라고 말하기 때문에 하나님은 철저히 하나님이 하신 것으로 되도록 몰고 가시는 것이다.   

  

2)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얼마나 엄청난 권세와 능력을 가진 자인 것을 알 때 우리는 어떤 사탄의 역사 앞에서도 밀리지 않을 수 있다. 

·예수님께서 주는 그리스도시라고 고백하는 베드로에게 천국 열쇠를 주셨다고 말한다.(마18:19) '천국 열쇠'란 ‘천국의 보화가 땅 가운데 내려지게 하는 것’을 말한다.

·구약 시대만 해도 이 천국 문을 열고 닫을 수 있는 특권이 몇 몇 성전 문지기들에게만 주어졌지만 오늘날 신약 시대에는 모든 성도들이 받게 되었다. 

·이 말씀은 하늘 문을 열고 닫는 열쇠가 바로 땅에 있는 교회와 성도들에게 주어졌음을 선언하는 것이다. 매고 푸시는 것은 하나님이 하시는 일이지만 하나님은 그것을 성도들의 기도를 통해서 하신다.

·안타까운 것은 많은 성도들이 이 엄청난 특권을 잘 사용하지 않고 있거나 잘못 사용하고 있다는 것이다. 사용법을 잘 몰라서 잘못 사용을 해놓고서는 잘 안된다고 금방 포기한다.

·고수들은 많이 움직이지 않는다. 말도 많이 안한다. 정말 수를 아는 사람들은 여기 저기 분주하게 다니기 보다는 여기 저기 사람들에게 부탁하기 보다는 필요한 때에 열쇠 한번 씩만 돌려준다. 

 

3) 천국 열쇠는 한 마음이 되어서 함께 돌릴 때 속히 응답되어진다. 

·모세가 기도할 때 아론과 훌이 함께 기도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성도들이 기도할 때도 함께 기도하는 것을 기뻐하시고 속히 응답하신다.(마18:19,20)

·이 땅을 회복시키고 교회들이 부흥하고 마지막 때에 하나님의 나라를 온 세상에 이루어가는 영적 부흥을 위해 가장 필요한 일은 함께 기도하는 일이다.          *메릴랜드 지역의 영적 전쟁

·또한 오이코스 모임에서 서로의 기도 제목을 나누고 함께 기도하는 것을 하나님은 기뻐하신다. 작은 소그룹 모임에서도 서로의 벽을 허물지 않고, 자신의 기도 제목을 나누지 않고 혼자 기도하면 그 기도를 하나님이 기뻐하지 않으신다. 

·함께 모여서 기도하되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할 때 하나님의 크신 역사를 경험하게 된다. 우리의 기도가 우리 자신의 삶을 변화시킬 뿐 아니라, 휄로쉽 교회와 더 나아가 한국 이민 교회와 시대를 변화시킬 수 있기를 소망한다.       *휄로쉽 교회에 기도가 필요한 때  

 

 

 

 

학습 및 적용 문제:

1) 모세가 드린 산상의 기도에서 깨달을 수 있는 바가 무엇인지 말해보자. 

2) 천국 열쇠의 정의와 그 열쇠를 주신 목적이 무엇일까 나누어보자. 

3) 혼자 기도하지 않고 함께 기도할 때 어떤 역사들이 있었는 지 나누어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