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명적 약점

posted Dec 01, 2019
Extra Form
일자 2019년 12월 1일
성경 열왕기상 8:28
MP3 Down http://www.fellowshipusa.com/podcast/dow...sermon.mp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title.jpg

 

 

 

치명적 약점(12/1/19)
왕상8:26

 

·전능하신 하나님께서도 어찌하실 수 없는 약점이 있으신데 그분은 거짓말을 못하신다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그 약점을 붙들고, 약속하신 것 지키시라고 기도하면 꼼짝없이 응답하신다. 다만 주께서 약속하신 대로 행하시도록 하기 위해서는 우리 편에서도 해야 할 것들이 몇 개 있다. 

1) 먼저 우리 자신이 구할 것들을 하나님께 간절히 구해야 한다.
·우리는 종종 주께서 다 해주실 것을 믿으면 된다고 한다. 그래서 심지어는 기도하는 일 조차 하지 않으면서 해주시기를 기대한다. 그런데 그렇게 주께서 하실 것을 믿는다면 그것을 위해서 구해야 한다.(왕상8:30)
·여호와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새로운 약속(新約)을 하시면서도, 이 약속이 이루어지도록 이스라엘 백성더러 구해야 한다고 말씀하신다. 그 약속의 골자는 옛 약속(舊約)과 크게 다르지 않다. 자격 없고 공로 없는 자들을 예수님의 십자가의 은혜를 입게 해서 그들을 하나님의 자녀로 삼으시겠다는 것이다.(겔36:28)
·그러나 새 약속이 옛 약속과 다른 점이 있는데, 그것은 그 약속 가운데 살아가는 백성들의 연약함을 성령을 통해 도우셔서 그들로 하여금 백성답게 살아가도록 하시겠다는 것이다.(겔36:26,27)
·그러나 중요한 것은 그 일들이 이루어지도록 우리가 구해야 한다는 것이다.(겔36:37) 성령께서 다 해주시니까 가만히 있기만 해도 주 뜻대로 살게 되는 것이 아니라, 그렇게 되어지도록 열심히 기도하라는 것이다.   *예수님의 겟세마네 동산에서의 기도 
·기도와 관련하여 예수님께서 우리가 기도할 수 있도록 우리 마음을 북돋아주기 위해 주신 말씀이 있는데, 무엇이든지 우리가 땅에서 메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무엇이든지 땅에서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는 것이다.(마18:18) 결국 주도권을 땅에서 기도하는 우리들에게 주심으로, 그만큼 기도가 주의 일을 이루어가는 데 있어서 중요하다는 것을 말씀하신 것이다. *전쟁에서 이스라엘이 이기게 한 모세의 기도(출17:11)
·한 가지 알아야 할 것은 그 기도 중에도 하나님께서는 합심하여 구하는 기도에 속히 응답하신다는 것이다.(마18:19) 이것은 곧 기도를 하되 함께 모여서 기도하라는 말이다.     *2019 위싱턴 지역 교회 연합 기도회에 참여할 이유

2) 우리의 삶을 돌아보며 내 삶을 회개할 때 기도에 응답하신다.
·주의 백성들 가운데서도 하늘이 닫혀서 비가 안 내림으로 수확을 얻을 수 없고, 혹시 토산물을 얻은 다음 그것들을 모아 놓아도 메뚜기 떼가 갑자기 와서 다 먹어치우는 일이 발생한다. 전염병이 돌아 건강했던 사람들이 갑자기 병이 난다.(왕상8:37,38)
·그런데 이런 일이 발생하는 이유는 단지 농사를 잘못지어서가 아니라, 재산 관리, 건강 관리 잘못해서가 아니라 그들이 스스로 마음을 낮추고 자신의 잘못된 길에서 돌이키지 않기 때문이기도 하다.
*여리고성에서 승리한 이스라엘이 쉬운 아이성에서는 패배한 이유(수7:11)
·오늘날의 미국도 영적 타락에서 돌이키지 않는다면, 하나님께서는 더 이상 미국을 축복하지 않으실 것이다. 기독교가 건국의 이념이었던 이 나라가 점점 성적으로 타락해가고, 물질 만능의 나라가 되어가고, 가족의 행복 또한 소중하지만 그것만을 우선시함으로 수시로 주일을 범한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하나님의 나라를 세워가는 일에 우리의 물질과 시간과 재능들을 사용하려 하지 않는다.   *교회들이 성도 수는 늘어나도 헌금은 줄어드는 진짜 이유 
·문제는 정작 회개해야 할 사람들은 그것이 잘못된 삶이라는 것 조차도 잘 모르고 있거나, 알아도 회개하지 않고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혹시 한 사람이라도 안타까운 마음으로 회개 기도를 할 때 역사하시겠다고 한다.(왕상8:38)
·그러니 사람들이 기도하지 않는다고, 사람들이 회개하지 않는다고, 낙심해 있을 일이 아니다. 나 혼자라도 하고 있으면 된다. 그러면 나의 간절한 기도를 따라 하나씩 둘씩 기도의 자리에 동참하게 될 것이며, 결국에는 그 기도를 통해 회복의 역사를 이룰 것이기 때문이다.     *느헤미야의 이스라엘을 위한 회개의 기도(느1:16)

3) 마지막으로 주의 길로 가고자할 때 주께서는 우리의 기도를 들으신다.
·솔로몬 왕은 주의 백성들이 주님께서 보내신 길로 가면서 무엇인가를 구하면 그 기도에 반드시 응답하시라고 기도한다.(왕상8:44) 그러나 우리는 종종 주께서 보내신 길로 가지는 않고, 하나님께서 기적 같은 역사를 나타내주시기를 기대한다.
·그러나 우리가 주께서 보내신 길로 가면서 부탁을 하면 응답하시게 되어 있다. 예수님도 먼저 그의 나라와 의를 구하면 모든 것을 더하시겠다고 약속하셨다.(마6:33)
·여건도 환경도 좋지 않지만 죽으면 죽으리라 하는 각오로 하나님의 나라를 먼저 구하면 아무리 어려워도 아무리 불가능해보여도 역사하신다.
·‘거룩한 153’ 이라는 프랜차이즈로 요식업계에서 성공한 신효철 장로의 어머니께서 하셨다는 말처럼 ‘아침부터 저녁까지 어느 곳에 있든 하나님께서 필요로 하는 곳에 있으면’ 주께서는 우리의 기도를 들으실 것이다. *거룩한 153 프랜차이즈의 거룩10계명
·오늘 이 시대에도 수많은 그리스도인들이 나름대로의 비전을 품고 사업을 한다. 그러나 그 모든 사람들이 다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또 꼭 사업에서 성공해야만 하나님이 영광 받으시는 것도 아니다. 그러나 어설프게 ‘주를 위해 이 비즈니스를 합니다’ 정도가 아니라, 그런 신념을 분명하게 경영에 반영하며, 그래서 어떤 상황 속에서도 흔들림 없이 신념들을 자신의 삶과 비즈니스 속에 추구해갈 때 주께서는 역사하실 것이다.

학습 및 적용 문제:
1) 성전을 완공한 후 솔로몬이 한 기도와 자신의 기도의 차이점들을 말해보자.
2) 솔로몬이 성전에서 여호와께 한 기도를 통해, 하나님께서 우리의 요구 사항들을 기대하기 전에 우리가 해야할 일들을 세 가지로 말해보라.
3) 나는 다른 어떤 무엇보다도 기도에 힘쓰고 있는 지, 또 자신의 잘못된 삶에 대한 회개를 하고 있는 지, 또 주께서 보내신 길로 흔들림 없이 가고 있는 지 나누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