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 생활의 종착점

posted Jul 14, 2019
Extra Form
일자 2019년 7월 14일
성경 사도행전 20:17~24
MP3 Down http://www.fellowshipusa.com/podcast/dow...sermon.mp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title.jpg

 

 

신앙 생활의 종착점
사도행전 20:17~24

이다윗 선교사

 

지금 전 세계 인구가 약 76억 입니다. 이중 기독교 신앙을 가진 사람들이 약 22억 정도 입니다. 이중 15억이 천주교 이고 개신교인 은 약 7억 정도 라고 합니다. 아직도 이 지구상에는 복음을 듣고 구원 받아야할 약 54억의 영혼들이 있습니다.(이슬람 17억 힌두 10억 불교 7억) 그리고 제가 사역하고 있는 중국에도 약 14억에 가까운 구원 받아야할 영혼들이 있습니다.
저희 부부가 1994년 처음 선교 훈련을 받을때 그때 강의를 하던 선교사님이 전 세계에 약 2만4천 종족이 있는데 이중에 약 12000 종족이 복음을 들어야할 미 전도 종족 이라고 하였습니다.  미 전도 종족이란? 한 종족에 기독교인 이 2% 미만인 종족을 미 전도 종족이라고 합니다. 다시 말하면 자생적으로 복음을 확장하기가 어려운 지역이어서 누군가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지역을 말하는 것 입니다. 그래서 1900년대 말에 한국 교회에서 일어난 선교 운동이 미 전도 종족 입양 운동 이었습니다. 당시 한국에 약 6만개의 교회들이 있는데 5섯 교회가 미 전도 종족 한 종족을 입양을 하면 전세계 복음화는 금방 이루어 질수 있다는 선교 운동 이었습니다. 실제로 저희 부부가 내몽고에서 사역을 하고 있을때 한국 일산에 있는 교회 목사님과 장로님들이 저희들을 찾아와 우리 교회에서 몽고족을 입양 하기를 원한다고 도움을 요청한 일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세계의 거주 환경이 빠르게 변화되면서 2000년대 초반 부터는 미전도 종족 입양 운동이 미전도 지역 복음화 운동으로 바뀌어 가고 있는 것 입니다. 이것은 세계 많은 나라들의 거주 인구 분포가 농촌에서 도시로 집중 되면서 일어난 운동 입니다. 예를 들면 중국 같은 경우에도 1900년 대에는 농촌과 도시 인구 비율이 85:!5 였지만 지금은 50:50 거주 환경이 변화 된것 입니다. 제가 거주 하고 있는 해남도에 만 해도 인구 1100만에 47개의 민족이 어울려 살고 있는 것 입니다. 우리 휄로쉽 교회 주면에도 얼마나 많은 민족들이 거주하고 있습니까? 중국인,몽고,러시아,남미,브라질,아프리가,인도 등 많은 민족들을 만날수가 있습니다. 이제는 우리들이 현재 거주하고 있는 지역이 복음을 전할 선교지가 되어가고 있는 것 입니다. 그러면 선교사를 보낼 필요가 없느냐? 미국이나 한국등 자유 국가에는 복음을 전할수 있는 많은 교회와 일꾼들이 있지만, 아직도 복음을 필요로 하는 많은 지역들이 있지만 복음을 전할 일꾼들이 없거나 부족한 지역인 미전도 지역에는 계속적으로 하나님의 복음의 일꾼들을 보내야 하는 것 입니다. 그런데 지금은 그때 12000 미 전도 종족이 지금은 약 6000 종족으로 줄어 들었다는 것 입니다. 다시 말하면 약 반세기 동안에 약 6000 종족이 복음화 되었다는 것 입니다. 그러면 계산적으로 하면 앞으로 약 반세기 정도면 남은 6000 종족도 복음화 할수 있다는 계산이 나오는 것 입니다.
(이중 약 1800여 종족은 아직 종족 언어로 된 성경이 없는 미 전도 종족 입니다)
    마태 복음 24:14절 예수님께서 말씀 하셨습니다 
 “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언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 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하나님 은혜의 복음이 모든 종족에게 전파되면 그때에 예수님께서 다시 오신다고 하였습니다. 예수님 오실날이 점점 가까워져 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