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Goal of My Life

posted Jan 15, 2017
Extra Form
일자 2017년 1월 15일
성경 롬8:28,29; 삼하7:14,15
MP3 Down http://www.fellowshipusa.com/podcast/dow...sermon.mp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kc.jpg

 

 

The Goal of My Life(1/15/17)
롬8:28,29; 삼하7:14,15
 
·신앙생활을 하면서 가장 많이 알고 있으면서도 또한 가장 많이 오해하고 있는 말씀은 하나님이 모든 것을 합력해서 선을 이루어내신다는 말씀이다.
·이 말씀의 의미는 우리의 삶의 많은 일들이 좋은 쪽으로 결말지어지든 좋지 않은 쪽으로 결말지어지든 상관없이 그 고통의 시간들을 통해 더욱 그리스도를 닮은 모습으로 자라갈 수 있게 하신다는 말씀이다.
1) 하나님은 이 일을 위해 여러 가지 방법을 사용하시는데, 첫 번째로 삶의 훈련을 통해 이 일을 이루어가신다.
·고통스러운 시련이 우리에게 다가오는 이유는 오직 하나, 그것을 통하여 우리가 그리스도를 닮아가도록 하게 하시기 위함이다. 거룩하지 못하고 흠이 많은 우리들로부터 불순물을 제거하고 깨끗하게 하시기 위함이다.
·사람의 매를 통해, 인생의 채찍을 통해 하나님은 우리를 다스리신다. 그렇게 하시는 이유가 우리로 하여금 온전한 그리스도의 모습이 나타나게 하려는 것이다.(삼하7:14,15)
·우리는 삶에 아무런 문제가 없을 때는 하나님을 의식하지도 못하고, 더더욱 그분을 의지하거나 바라보지도 않는다. 나의 능력과 노력을 가지고 무엇인가를 이루어내려고 한다. 그러다가 정작 한계에 부딪힐 때 그분을 바라보게 된다.
·하나님이 다루시는 또 하나의 방법이 있다. 그것은 사람 막대기이다. 오늘도 하나님은 우리가 사람들을 상대할 때 사람의 시각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시각으로 보도록 훈련하신다. 내 눈에 여전히 악한 놈, 웬수 같은 놈이 아니라 오히려 그렇기 때문에 불쌍한 사람, 그래도 하나님의 택함을 받은 사람, 그리고 존귀한 분으로 보여지도록 하시려는 것이다.
·사람들이 그렇게 보여질 때 우리는 비로서 세상 사람들에게 그리스도의 사랑을 나타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세상 사람하고 하나 다를 바 없게 된다.
2) 문제는 이런 인생의 채찍이 와도, 사람 막대기로 다스려도 못 알아 듣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이다. 
·오늘날 우리들도 마찬가지이다. 삶이 힘들수록, 이해가 안 갈수록, 답답한 상황에 처해 있을수록 더 하나님의 말씀을 들어야 할 텐데 그렇지 못하다. 그러니 자신에게 지금 어떤 문제가 있는 지 조차 모른다. 자신은 지금 신앙 생활 잘 하고 있는 것으로 착각하는 수도 있다. 말씀을 들으려 하지 않기 때문이다.
·요17장은 예수님이 마지막으로 승천하시기 전에 제자들을 위해 기도하시는 내용이다. 그 기도의 핵심은 저들이 하나되게 해달라는 것과 저들이 거룩하게 해달라는 것이었다. 그 때 예수님께서는 진리의 말씀을 통해 거룩하게 해달라고 부탁하신다.(요17:17)
·하나님의 말씀은 사람의 말과 다르다. 사람의 말은 힘이 없다. 그런데 같은 사람이 하는 말도 하나님의 말씀을 말하면 그것은 힘이 있다. 사람을 변화시키는 힘이다.
·또한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로 하여금 우리 안에 죄악된 모습을 발견하게 할 뿐 아니라 담대하게 믿음의 발을 내딛게도 한다.(수1;11)
3) 우리가 예수님을 닮아 가기 위해 날마다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말씀을 중요한 결정의 기준으로 삼는 것이 더 필요하다.
·성경이 우리의 삶에 최고의 권위가 되게 하는 것이다. 미국의 문화, 휄로쉽의 전통, 이성적인 판단들이 중요한 결정의 기준이 되어야 한다. 그러나 그것이 절대적인 기준은 아니다. 우리의 절대적인 기준은 오직 하나님의 말씀이다. 그래야 우리의 삶의 궁극적인 변화가 오기 때문이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말씀대로 사는 것은 쉽지 않다. 그렇기 때문에 말씀과 함께 필요한 또 하나가 바로 기도하는 것이다. 우리는 성령님의 도우심을 구해야 한다. 기도란 내가 원하는 이것 저것이 이루지게 해달라고 하는 것이 아니다.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도록 나의 삶을 주관해 달라고 구하는 것이다.
4) 성장과 양육과 관련하여 우리 휄로쉽 교회의 비전이 있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 외에는 거룩해지는 방법이 없다. 그래서 우리 휄로쉽 교회는 모든 성도들이 가정에서나 교회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읽도록 하고자 한다.
·성경을 읽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암송도 있고, 묵상도 있다. 그런데 말씀을 통으로 읽는 것도 필요하다. 말씀 통독을 하게 되면 가장 큰 장점이 복음의 핵심이 들어온다는 것이다. 말씀을 통으로 읽지 않으면 부분에 빠질 위험이 있다.
·평신도 훈련 센터와 성경 대학을 통해 성경을 더 깊이 있게 공부하는 것 또한 필요하다. 모든 교인들이 평신도 훈련 센터에서 필요한 양육 과정은 다 배운 후에는 성경 대학을 통해 성경을 한 권씩 본문을 중심으로 깊이 있게 공부하게 하려는 것이다.
·혹시 답답해 보이고 뭔가 문제가 있어보이기 까지 할지라도 염려하지 마라. 하나님은 모든 것을 하루 아침에 이루지 않으신다. 또한 포기하지 않고 지금도 꾸준히 이루어가고 계신다. 이것을 확신한다면 우리 모두는 먼저 기도하는 시간을 지켜야 한다. 중보할 때 우리 휄로쉽이 변하고 이 지역이 회복되고 연합되고 부흥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우리 자녀세대들이 말씀과 기도로 거룩해지도록 더 많이 주일 학교에 투자할 것이며, 또 FCS같은 크리스챤 교육을 하는 학교를 세워가는 것이다.
학습 및 적용 문제:
1) 모든 것이 합력해서 선을 이룬다고 할 때 선이 의미하는 바는 무엇인가?
2) 주님께서 예수님 닮은 삶으로 이끌어내기 위해 우리에게 사용하시는 방법 세 가지를 말해보라.
3) 내 삶에 예수님 닮은 모습은 어떤 정도로 나타나 있는 지 나누어보고., 그렇게 되기 위해 새해에 결단할 것들을 말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