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국 열쇠

posted Nov 09, 2014
Extra Form
일자 2014년 11월 9일
성경 마16:13-19
MP3 Down http://www.fellowshipusa.com/podcast/dow...orship.mp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천국 열쇠
마16:13-19


·손자 병법에는 ‘지피 지기가 백전 백승’이라 하지만 예수 병법에는 ‘지기 지피(知己知彼)가 백전백승’이다. 나를 먼저 알고 적을 알아야 한다.
·사탄은 오늘도 성도들로 하여금 자신이 어떤 존재인지를 깨닫지 못하게 만든다. 은혜로운 예배나 성경 공부에 참여하려고 하면 갑자기 교통 사고가 나게 해서 결국 우리가 어떤 존재인지를 깨닫지 못하게 하는 수가 있다.
·또 어떤 연약한 사람들의 입술을 사용해서 우리가 상처 받을 말을 듣게 한다. 그래서 그 연약한 사람이 한 말 때문에 도무지 교회에 나오고 싶지 않게 만들고, 기도 조차 하기 싫게 만든다.
·그래서 결국 우리가 어떤 사탄의 역사 앞에서도 결코 무릎 꿇지 않아도 되는 승리자인 것을 알지 못하게 만드는 것이다. 기도하는 가운데 하나님이 공급해주시는 힘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어떤 상황 앞에서도 마음 꺾이지 않고 이겨낼 수 있는 존재라는 것을 경험하지 못하게 만든다.


1) 예수님은 자신을 그리스도라 소개하신다.(16절)
·그리스도란 ‘기름부음 받은 자’라는 뜻이다. 구약시대에 기름부음은 선지자와 제사장과 왕에게만 주어졌다.
·예수님이 기름부음 받은 자라는 뜻은 예수님이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선지자이시며, 그들을 하나님께 나아가게 하는 제사장이시며, 하나님 나라의 백성으로 잘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왕이라는 뜻이다.
·예수님은 그리스도로 우리 가운데 임마누엘로 계신다. 그분으로 인해 우리는 하나님을 알게 되었고 날마다 그분의 인도하심 가운데 살아가고 있다.


2) 예수님은 어떤 음부의 권세도 우리를 이기지 못하게 하셨다.(18절)
·'음부(하데스)’란 ‘죽은 자들이 가는 곳’이라는 뜻이다. 주님께서는 사망을 가지고 장난 치는 어떤 사탄의 권세도 결코 우리를 이기지 못하게 하셨다.
·그럼으로 어떤 사탄의 역사도 잠시 우리의 삶을 넘어뜨리는 것 같지만 결국은 우리 안에 임마누엘로 계시는 주님 발 밑에 밟히려 오는 것 들 뿐이다. 사탄이 우리 가운데 어떤 고통스러운 일을 벌여 놓을지라도 주님께서는 결국 당신의 선하시고 온전하신 뜻을 이루는데 사용하시기 때문이다.(롬8:28)
·사실 질그릇 같은 인생이 깨질 것 같은 상황들이 오는 이유도 질그릇이 깨져야 비로서 우리 안에 보배로우신 주님이 계시다는 것이 확인되기 때문이다.(고후4:7)
·그럼으로 우리가 지금도 주목해야 할 것은 우리 인생 가운데 펼쳐진 환난 같은 상황이 아니라,(고후4:8-10) 우리 안에 살아 역사하시는 주님이시다. 그 주님께 우리의 시각들이 고정되어야 한다.(히12:2)      *fix your eyes on Jesus!


3) 그리스도가 되신 예수님은 우리에게 천국의 열쇠를 주셨다.(19절)
·'천국 열쇠'란 천국의 비밀을 풀어내고, 그 천국의 보화가 이 땅 가운데 쏟아 내려지게 할 수 있는 것을 말한다.
·구약시대만 해도 몇 몇 성전 문지기들에게만 주어졌던 이 천국 열쇠가 신약시대의 모든 성도들에게 주어졌다.
·성경에는 분명 땅에서 매면 하늘에서 매일 것이고, 땅에서 풀면 하늘에서도 풀릴 것이라 말하고 있다. 이 말씀은 하늘 문을 열고 닫는 열쇠가 바로 땅에 있는 교회와 성도들에게 주어졌음을 선언하는 것이다.
·물론 궁극적으로 매고 푸시는 것은 하나님이 하시는 일이다. 그런데 하나님은 성도들의 기도를 통해서 일하신다.(요14:12)
·고수들은 많이 움직이지 않는다. 말도 많이 안 한다. 정말 수를 아는 사람들은 여기 저기 분주하게 다니기 보다는, 필요한 때에 열쇠만 한번 씩 돌려준다. *산상에서의 모세의 기도(출17:10,11)
·천국 열쇠는 우리 개인의 삶을 변화시키기도 하지만, 때로는 한 민족을 구원하고 세계를 변혁하기도 한다.      *구 소련의 고르바초프를 위한 기도
·주님은 골방에서 드리는 개인적인 중보 기도에도 응답하시지만 두 세 사람이 주의 이름으로 모여 합심하여 드리는 기도에 특별하게 응답하신다.(마18:19)
·우리 교회에도 중보 기도팀이 필요하다. 각자의 처소에서 기도해도 감사한 일이지만, 함께 모여서 기도하되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할 때 하나님의 크신 역사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학습 및 적용 문제:
1) 자신을 그리스도라 소개하신 예수님께서는 우리에게 어떤 은혜들을 주셨는지 두 가지를 설명해보라.(마16:18,19; 롬8:28; 요14:12; 고후4:7)
2) 우리의 삶에도 사탄의 권세가 우리를 넘어뜨리지 못한 경험들을 나누어보고, 천국 열쇠를 돌릴 때 어떤 역사들이 있었는지 나누어보자.(출1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