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친구들의 믿음

posted Jul 27, 2014
Extra Form
일자 2014년 7월 27일
성경 마가 복음 2:1-12절
MP3 Down http://www.fellowshipusa.com/podcast/dow...orship.mp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네 친구들의 믿음


마가 복음 2:1-12절


1.서론.

오늘 본문 말씀은 예수님께서 갈릴리 지방의 가버나움 이라는 도시에서 말씀도 가르치시며 또 치유 사역도 하시며 복음 전파의 사역을 하시는 중에 일어난 일 입니다.

가버나움 도시는 예루살렘에서 약 150KM 북쪽에 위치한 갈릴리 바다에 인접한 항구 도시로서 상업과 무역업이 번창했던 도시 였습니다. 더 중요한 사실은 예수님의 3년의 공생애 기간중 약 3/2에 해당하는 2년 가까운 시간을 이곳에서 보내 셨다는 것 입니다,

예수님은 공생애 사역기간 가버나움 도시를 중심으로 남쪽으로는 예루살렘 북쪽으로는 두로와 시돈 까지 많은 전도 여행을 하시다가 다시 가버나움 도시로 돌아와서 쉬시곤 하셨습니다.

다시말하면 예수님 사역의 선교 센타 역활을 한 지역이기도 합니다.

근대 선교의 모든 시작점도 가버나움 도시와 같이 대륙의 항구 도시를 중심으로 시작 하였습니다.



2.좋은 소문이 난 교회.(1-2절)

1-2절 말씀에 의하면 예수님에 대한 좋은 소문이 나니까 자연적으로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모여서 성경에 의하면 문앞까지 들어설 자리가 없다고 하였습니다.

데살로니가 전서 1:8절 에 사도 바울이 데살로니가 교회의 믿음을 칭찬하는 내용이 나옵니다.

“하나님을 향하는 너희 믿음의 소문이 각처에 퍼졌으므로 우리는 아무말도 할 것이 없노라”

데살로니가 교회의 좋은 믿음에 대한 소문이 온 아시아(아가야) 와 유럽(마게도니아)까지 전해 졌다는 것 입니다. 우리 휄로쉽 교회도 이렇게 교회적 으로 세상적으로 좋은 믿음의 소문이 나는 교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교회가 부흥되는 것은 좋은 건물을 가졌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데살로니가 교회와 성도들이 믿음의 본이 되는 삶을 살아 갈때 지역 사회와 나아가 서는 온 세계에 좋은 소문이 나게 되고 그러면 하나님께서 자연적으로 부흥하게 하시는 것 입니다,



3.교회의 첫째 되는 사명.

2절 말씀 후반부 “예수께서 그들에게 도를 말씀 하시더니”

예수님의 좋은 소문을 듣고 찾아온 사람들에게 예수님께서 제일 먼저 하신 일은 그들에게 영생의 말씀을 가르쳤다는 것 입니다. 사람들의 육신의 문제를 먼저 해결해 주신 것이 아니라 영적인 문제를 먼저 해결 해 주셨습니다. 하나님의 교회가 교회의 소문을 듣고 찾아오는 사람들에게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바로 예수님과 같이 하나님의 말씀을 먼저 가르쳐야 하는 것 입니다.

말씀을 가르치는 사역은 한 영혼을 구원시키고 그 영혼을 하나님의 사람으로 성장하게 하는 것 입니다. (디모데 후서 3:15절)



4.우리가 본 받아야 할 네 친구들의 믿음.

예수님의 소문을 듣고 중풍 병자가 찾아 왔습니다.중풍 병자는 혼자서 거동할수 없는 사람입니다,

필히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입니다. 중풍 병자에게 네 친구가 있었습니다.

이 중풍 병자 친구들은 아마도 자기의 친구를 사랑할줄 아는 사람들 이었던것 같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의 소문을 듣고 친구의 병을 고치고자 하는 간절한 마음을 가지고 찾아 왔습니다.

그런데 생각지도 않았던 문제가 생겼습니다. 문 앞에 사람들이 너무나 많아서 들어 갈수가 없는 것 입니다. 오늘은 사람들이 너무 많으니 내일 다시 올까? 하고 생각도 하였을 것 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포기하지 않고 4절 말씀에 의하면 지붕을 뚫고 자기 친구를 침상채로 예수님앞에 내려 놓습니다.

결국은 네 친구들의 포기하지 않는 믿음과 예수님앞에 나가면 고칠수 있다는 예수님에 대한 믿음의 결과로 중풍 병자 친구는 치유함을 받았습니다.

오늘 우리들도 새 담임 목사 이신 김 대영 목사님을 청빙하던 중에 정말 생각지도 못한 어려움에 난감해 하고 있습니다. 자 이럴때 우리들은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 까요?

이럴때 우리들이 필요한 것은 바로 네 친구들의 믿음의 마음 입니다, 결코 포기하지 않는 마음과 예수님이면 하실수 있다는 믿음 말입니다.(야고보서 5:11절)



5.그리스도 안에서 서로 협력하는 마음.

또 한가지 오늘 이 네 친구들의 행동에서 배울점이 하나 있습니다. 그것은 친구를 살리고자 서로 협력하는 모습입니다. 그들은 친구 중풍 병자를 침상채로 지붕에 어떻게 올렸을까요?

이론은 간단합니다. 두명은 지붕에 올라가서 끌어당기고 두명은 지붕 밑에서 밀면 되는 것 입니다.

그러나 이일은 네 사람이 서로 협력해서 서로 마음을 맞추지 않으면 쉽지 않은 일 입니다.

그런데 네 친구들은 서로 마음을 모우며 협력해서 이일을 해 낸것 입니다.

오늘 우리들도 마찬가지 입니다. 지금 우리들 앞에 닥친 교회의 어려운 일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제일먼저 우리교회 성도님들과 제직들 목회실 모두가 함께 마음을 모아 기도하며 서로 끌어 주고 밀어주며 협력해 나갈때 이 문제는 해결이 되는 것 입니다.(에베소서 4:16)



6.결국 문제 해결은 하나님이 해 주셨습니다.

5절 말씀 “예수께서 그들의 믿음을 보시고 중풍 병자에게 이루시되 작은 자야 네 죄 사함을 받았느니라 하시니” 예수님께서 네 친구들의 믿음을 보시고 문제 해결을 해 주셧습니다.

오늘 우리 교회에 닥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이 네 친구들의 믿음이 필요합니다.

오늘 우리 교회가 네 친구들의 믿음의 마음을 가지고 예수님앞에 나아갈때 예수님이 문제 해결을 해 주시는 것 입니다. 예수님 앞에 나아가기만 하면 해결할수 있다는 믿음과 그것을 실현하기 위하여 절대 포기하지 않은 믿음 과 그리고 문제의 해걸을 위해 서로 마음을 모아 협력하는 아름다운 모습 바로 오늘 우리 교회에 필요한 모습입니다.(에베소서 4:3-4절)



*함께 나누어 보시길 바랍니다.

1.예수님의 칭찬을 받았던 네 친구들의 믿음은 어떤 믿음 이었습니까? 나의 지금의 믿음의 상태는 어떠한지 함께 나누어 보시길 바랍니다.

2.현재 휄로쉽 교회가 겪고있는 어려운 문제들을 오늘 주신 말씀들을 묵상 하시면서 우리들이 어떻게 해결해 나갈수 있는지 나누어 보시길 바랍니다.

3.휄로쉽 교회가 교회적으로 사회적으로 또한 우리가 속해있는 지역 사회에서 좋은 소문이 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4.하나님께서 교회에 주신 첮째 사명이 무엇 이라고 생각 하십니까? 왜 그렇다고 생각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