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성도, 이런 교회는 반드시 승리합니다.

posted Jul 20, 2014
Extra Form
일자 2013년 7월 20일
성경 에베소서 6:10-20
MP3 Down http://www.fellowshipusa.com/podcast/dow...orship.mp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이런 성도, 이런 교회는 반드시 승리합니다.

에베소서 6:10-20


신앙생활은 영적인 생활이기 때문에 보이지 않는 적과의 싸움을 싸우는 생활이다. 그러므로 내가 그리스도의 군사로서 영적인 싸움을 싸우고 있음을 아는 분명한 지식과 정체성을 가진 성도가 되어야 합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로 이미 승리하셨지만, 우리에게 아직도 싸워야 할 대상이 있고, 삶의 터전이 있습니다.
예) 노르망디 상륙작전 D-day 와 V-day


바울 사도는 감옥에서 자신을 지키고 있는 로마 군인의 모습을 인용하여 성도들의 영적 무장을 설명하며, 성도 한 사람 한 사람 개개인을 위할 뿐 아니라 교회의 행동지침을 말해줍니다. 그것은 어떤 성도, 어떤 교회가 영적인 싸움에서 반드시 승리하는지 일깨워주는 것입니다.


1. 건전한 신학과 말씀으로 무장된 교회와 성도

전신 갑주는 진리의 허리띠, 의의 호심경, 복음의 신, 믿음의 방패, 구원의 투구, 성령의 검(말씀)으로 구성됩니다. 한마디로 말하면 말씀입니다. 즉, 성령으로 깨달은 말씀입니다. 영적인 싸움은 말씀과 성령으로 하는 것입니다.


성경 속에서 하나님의 백성인 이스라엘이 약해지고 쇠퇴하는 이면에는 항상 사람들의 삶에서 말씀의 빛과 조명이 사라질 때 즉, 삶이 종교적이 되고 형식적이 될 때였습니다.
예) 아담과 하와, 사사 시대, 열왕들의 시대..


교회에 아무리 오래 다녀도 말씀을 모르면 하나님을 모르고, 말씀을 지식적으로 알아도 성령으로 조명받지 않으면 바리새인 율법사들과 같이 하나님과 상관없는 종교생활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즉, 어떤 상황 속에서도 성도가 따라야 할 지침은 ‘하나님의 말씀’임을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예) 이단에 빠지는 이유, 영적인 힘이 없는 이유


2. 항상 기도의 간구와 중보의 사랑이 있는 교회와 성도

기계가 아무리 훌륭해도 기름이 없으면 돌아가지 않습니다. 아무리 좋은 무장을 했어도 그것을 움직일 힘이 없으면 그 무장은 아무 쓸모가 없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예) 다윗과 골리앗, 예수님의 제자들


교회가 교회로서, 그리스도의 몸으로서 힘을 가지고 역동하는 활동을 할 수 있는 모든 근원은 하나님께로서 오는 성령의 능력뿐입니다. 그 권능은 성령 안에서 기도할 때 덧입혀집니다.

기도의 불이 꺼진 교회(성도), 기도의 열정이 식어버린 교회(성도), 성령의 능력을 불신하는 교회(성도)는 더 이상 예수 그리스도를 머리로 모신 살아있는 유기체로서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보여주는 힘도 능력도 상실한 사람들의 모임으로 전락됩니다. 기도가 너무 약해져서 성령의 기름이 말라버린 교회(성도)는 인간적인 열심으로 모든 것을 하려 하기에 심지만 타서 냄새만 풀풀 나는 꺼져가는 등불(종교인)과 같습니다. 
그러므로 성도여, 교회여, 기도의 불꽃을 다시 살리기로 작정하시기 바랍니다.


3. 복음의 증인 되기를 항상 힘쓰는 교회와 성도

사도 바울은 그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말로서 담대히 복음을 증거하는 자 되게 기도해 달라 요구합니다. 
즉, 바울 자신의 ‘인생의 목적과 사명은 영혼을 살리는 이것이다’. ‘에베소의 성도들아 너희의 목적과 사명 또한 이것이다’. ‘교회의 목적과 사명은 이것 곧 전도다’고 강조한 것입니다. 

교회는 언제 가장 영광스러울까요? 머리 되신 그리스도를 모시고 그 안에서 행할 때입니다. 그리스도의 행하심을 따라, 그가 원하심을 따라, 그 말씀대로 행하고 움직이는 교회는 하나님 앞에서 가장 영광스런 성도가, 가장 영화를 누리는 교회가 되는 것입니다. 휄로십이 그런 교회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하나님이 가장 원하시는 것은 한 사람을 살리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더욱 영혼을 살리기 위해, 한 사람을 일깨우기 위해 매진하는 교회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박용규 목사님이 꿈에서 만난 예수님의 질문
첫째, ‘너는 땅에서 성경을 얼마나 읽었느냐?
둘째, 너는 헌금을 얼마나 했었느냐?
셋째, 너는 땅에서 전도를 얼마나 하였느냐?
넷째, 너는 십일조를 어떻게 하였느냐?
다섯째, 너는 기도생활을 얼마나 하느냐?


여러분은 어떻습니까? 지금 부끄러운 부분이 있다면, 지금이 기회입니다. 오늘부터, 앞으로 하면 되니까요!!!


** 학습 및 적용
1. 어떤 성도, 어떤 교회가 영적인 싸움에서 승리할 수 있습니까? 그리고 왜 그런지 설명해 봅시다.

2. 지금 현재 어떤 영적 싸움을 하고 있는지 나눠보고, 앞으로는 어떻게 할 것인지 나눠 봅시다.